IBS(기초과학연구원)는 22일 대전 중구 은행동·대흥동 일원에서 대전 오색빛축제와 연계한 과학축제를 연다.
전시, 공연, 체험 등을 통해 시민이 기초과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는 'Run(달려라)', 'Fun(즐겨라)', 'Show(보아라)'라는 세 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Run' 테마로 사전 신청한 가족이나 연인으로 구성된 100팀이 기초과학 관련 미션을 푸는 'X-mas 일상탈출! 오색마스크 RUN 가면을 쓰고 뛰어라' 프로그램이진행된다.
'Fun'은 50가족이 원도심 맛집에서 빛과 소리 등 과학 원리를 체험하는 행사에이어 점심을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아태이론물리센터 김승환 소장의 강연과연극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IBS 연구단장들의 캐리커처 전시와 모바일 퀴즈대회 등으로 꾸며지는 'Show'와대전지역 밴드 '염통브라더스'의 과학을 주제로 한 자작극 공연도 펼쳐진다.
대전오색빛축제는 21∼25일 중·동구 목척교 밑 대전천과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거리 스카이로드(대형 LED 영상시설) 일원에서 '대전! 오색을 입히라'라는 주제로열려 코스프레 경연대회, 개막 퍼레이드, 빛의 나무 점등식, '오색빛으로 세상을 치유하다' 공연, 불꽃놀이 등이 펼쳐진다.
jyo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