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은 19일 서울 강남 JW 메리어트 호텔에서변리사, 기업의 지식재산권(지재권)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주요국 지재권 동향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미국, 중국, EU 등 우리나라 주요 교역대상국에 진출하는 국민과기업에 해당 국가의 지재권과 동향을 설명하고, 지재권 국제 분쟁 대응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미국, 중국, 일본, EU 등에 파견된 특허청 주재관들이 직접 참여해▲ 미국 지재권 정책 및 동향 ▲ EU의 특허제도 통합 ▲ 세계지식재산기구 동향 및주요 이슈 ▲ 일본의 지재권 정책 동향 ▲ 중국의 지재권 정책 동향 및 보호 방안▲ 미얀마의 지식재산권 제도 등 주요국의 지식재산 제도 변화 및 정책동향 등을 설명하게 된다.
박건수 특허청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특허청이 가진 주요국 지식재산권 정보를 민간에 개방하고 소통을 통해 지재권 보호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될 것"이라며 "특허청의 주재관이 직접 전해주는 해외 주요 국가의 지재권 정보가외국에 진출하는 우리 국민과 기업의 지재권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말했다.
young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