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충남 서산의 한우 브랜드인 '서산우리한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2일 서산시에 따르면 지난 9일 국내 대형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한 서산우리한우는 추석을 앞두고 선물세트 주문량이 하루 평균 200∼300여개에 달하고 있다.
주문이 쇄도함에 따라 서산우리한우사업단(조합장 김춘배)은 포장 인력이 부족해 전 직원이 야간작업을 하면서 주문량을 겨우 맞추고 있다.
서산지역의 브랜드육 전문 판매장 2곳과 경기도 수원에 있는 서산우리한우프라자 3호점에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한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있다.
서울 등 도시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아 10∼11일 서울 광진구에서 열린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준비해 간 한우 7마리가 모두 팔렸다.
지난달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상상엑스포'에서도 서산우리한우는연일 품절 행진을 이어갔다.
서산우리한우의 인기는 브랜드육 고급화와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인지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시는 사업비 25억원을 들여 브랜드 상표 개발, 축산물 인증, 전문 판매점 조성,고급육 생산 프로그램 등 서산우리한우 브랜드 육성사업을 추진했다.
시의 한 관계자는 "고급육 생산 시책을 통해 거세우의 경우 80%에 불과했던 1등급 이상 출현율이 93%까지 향상되며 농가 소득도 20% 이상 늘었다"며 "서산우리한우를 전국 최고의 명품 한우로 육성하기 위해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산우리한우는 전화(☎ 041-665-4625) 또는 인터넷 쇼핑몰(http://hanwooshop.
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