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69.07

  • 52.21
  • 2.16%
코스닥

689.55

  • 4.13
  • 0.60%
1/3

대학생 뷰티 크리에이터 에바 “취미생활로 시작한 유튜브, 구독자 20만 명 넘었어요”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캠퍼스 잡앤조이=박해나 기자/김민정 대학생 기자] 에바(김혜원, 세종대 영화예술학)는 영화 연출을 전공하는 평범한 여대생이었다. 대학 생활 중 의미있는 추억거리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던 그녀는 전공을 활용한 영상 제작을 결심했다. 그렇게 재미삼아 시작한 뷰티 크리에이터 도전. 유튜브를 시작한 지 2년 만에 구독자 수는 20만 명을 넘겼고, 직접 제작한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1500만을 넘어섰다.



△ (사진 제공=에바)

Q 뷰티 크리에이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저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제가 찍은 영상 중 재미없다고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에요.

Q 콘텐츠 제작 및 영상편집 과정이 궁금해요.

먼저 어떤 주제로 영상을 찍을지 결정하고 콘티를 짜죠. 메이크업 영상을 찍는다면 메이크업의 주제를 정하고 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어느 부분인지, 어떤 제품을 사용해 어떤 방식으로 메이크업을 할 것인지 등과 같은 구체적인 방향을 정하는 거예요. 그렇게 촬영을 하고 편집을 하죠. 이 모든 과정은 저 혼자 하고 있어요.



△ (사진 제공=에바)

Q 대학생으로써 학업과 뷰티 크리에이터 병행은 힘들 것 같아요. 

지금은 휴학을 해서 비교적 여유가 있지만 재학 중에는 체력적으로 힘들었어요. 영화연출이라는 전공의 특성상 실기수업이 많거든요. 밤 늦게 까지 아이디어 회의, 실기 연습을 하기 때문에 유튜브 촬영 및 편집할 시간이 부족했죠. 일주일동안 잠을 5시간도 못 잔적도 있어요.

Q 영상의 댓글은 모두 확인하나요? 

제가 만든 유튜브 영상의 댓글을 빠짐없이 봐요. 댓글에서 앞으로의 영상 주제, 개선할 점 등을 참고 할 수 있어 좋은 피드백이 되죠. 악플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가끔 보게 돼도 마음에 담아 두지는 않아요. 

Q 뷰티 유튜버의 수익 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개인적으로 연락이 오거나 소속된 회사를 통해 연락이 오는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했을 때 수익이 발생해요. 유튜브 조회 수가 높으면 광고가 붙어 수익이 생기는데 저는 아직 많지 않은 액수죠. 



△ (사진=에바 유튜브 영상 캡처)

Q 본인이 만든 영상 중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콘텐츠에 관한 애착은 제가 들인 노력과 시간에 비례하는 것 같아요. 지난 4월 업로드한 ‘자취 일기’나 ‘대학생의 하루’가 저의 최애 콘텐츠죠. ‘자취 일기’는 저의 자취 생활을 그대로 담은 영상이에요. ‘대학생의 하루’는 개강, 시험, 주말, 방학, 쇼핑 등 일상을 보여주는 콘셉트고요. 일상생활과 관련된 영상은 다양한 각도에서 담아내야하다보니 한 각도에서 찍는 메이크업 영상보다 더 시간이 오래 걸리고 편집할 것도 많아요. 

Q 뷰티 크리에이터는 화장품 광고 제안을 많이 받을 것 같아요. 광고 제안의 제품도 사용 후기를 솔직하게 들려주는 것인지 궁금해요. 

광고로 받은 제품이라도 제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제품의 정확한 정보와 사용 후기를 전달해야한다고 생각해요. 때문에 제품에 대한 사용 후기는 반드시 솔직하게 이야기해요.

Q 졸업 후에도 꾸준히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예정인가요?

아직 구체적인 진로는 정하지 않았어요. 현재 활동하는 유튜브를 통해 크리에이터로 나아갈 수도 있고, 이것을 계기로 또 다른 일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유익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목표랍니다. 



▶ 뷰티 크리에이터 에바의 인생템 5














헤라 블랙 쿠션_쿠션에 대한 편견을 깼던 제품. 마무리가 보송하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속력이 뛰어나고 피부결이 예쁘게 표현된다. 

아벤느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_피부 트러블로 고생했을 때 도움을 받았던 회복 크림. 자기 전에 수면 팩처럼 얼굴에 듬뿍 올리고 자면 다음날 피부가 좋아지는 게 느껴져 지금도 꾸준히 사용한다.

맥 립스틱 3g 루비우_톤 다운된 립스틱 제품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흑발로 염색했을 때 쨍한 레드립을 바르면 얼굴이 화사해 보여 자주 사용했다. 

허니체 모이스처 헤어 마스크 와이_지금까지 써본 헤어팩 중 가장 효과가 뛰어나 강추. 잦은 붙임 머리, 탈색, 염색 등으로 머리가 심하게 손상됐는데 헤어팩을 사용한 뒤 머릿결이 많이 차분해졌다.

어반디케이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_화장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메이크업 픽서. 한번 뿌리고 밖에 나가면 입술 말고는 수정 화장은 안 해도 될 정도로 고정력이 뛰어나다.



phn0905@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