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경제신문은 이번 설 연휴(14~18일)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디지털 콘텐츠를 한경닷컴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산업과 재테크는 물론 정치, 사회, 소비, 문화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기사와 영상이 독자를 찾아간다.
한경닷컴 사이트에서는 인공지능(AI) 업종을 중심으로 기술주의 변동성이 높아진 요즘, 투자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분석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AI 인프라 투자 공식이 바뀐다’ ‘휴머노이드 배터리는 누가 만드나’ ‘웨이모가 만든 자율주행 AI 모델 기술 알아보니’ 등을 준비했다. 반도체업계에서 나타나는 변화도 생생하게 전달한다. ‘세미콘코리아 2026에서 본 반도체 대세는’ ‘메모리 경력자 쓸어가는 미국 빅테크들’ ‘삼성 엑시노스 2600, 무엇이 달라질까’ 등이 있다.
돈 버는 핵심 투자 정보도 소개한다. ‘약달러가 미국에 득 될까 독 될까’ ‘횡보장 돌입?…전문가들이 본 금값’ ‘불장에 올해도 줄 잇는 지수연동예금(ELD)’ 등을 싣는다. 미국을 넘어 전 세계로 영토를 넓혀가는 해외 주식 투자 트렌드를 반영해 ‘AI 필수소재 독점…일본 주식 퀀텀점프’ ‘미국보다 잘나가…중국판 나스닥 지각변동’ 등의 기사도 게재한다.
주식 투자자와 주택 실수요자가 알아야 할 정책 이슈도 짚어본다. 더불어민주당의 ‘코리아 프리미엄 K자본시장 특별위원회’가 추진 중인 중점 정책들을 중간 점검한다. 부동산감독원이 설치된 이후 시장에 나타날 변화, 중국 양회와 북한 9차 당대회의 관전 포인트도 정리한다.
‘한풀 꺾인 두쫀쿠 인기…스테디셀러 가능할까’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 신차대전’ ‘거품 빠진 중고 시계 시장, 뜨는 4대 브랜드’ 등의 기사에서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명절 연휴 자주 발생하는 응급상황’ ‘놓치면 안 되는 부모님의 치매 초기 신호’ 등도 준비했다.
한경의 3대 유튜브 채널은 연휴 기간 내내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쏟아낸다. 집코노미는 ‘뷰 맛집’ ‘최초의 아파트들’을 비롯해 볼거리 가득한 영상을 꽉꽉 채웠다. 한경코리아마켓은 종합투자계좌(IMA), 국내복귀계좌(RIA) 등 신상품 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준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