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1.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4.4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93.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1.5%, 71.3%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5.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드림텍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탐방노트: 메모리모듈과 의료기기로 체질 개선 - 메리츠증권, None
01월 29일 메리츠증권의 양승수 애널리스트는 드림텍에 대해 "2026년 연결 실적은 매출액 1조 4,048억원(+14.8% YoY), 영업이익 748억원(+107.9%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27.2% 상회할 전망이다. 메모리 가격 상승에 따른 비용 부담으로 시장의 우려가 큰 기존 스마트폰 비즈니스 역시, 중국 고객사의 품질 이슈에 따른 반사 수혜와 북미 세트 업체의 폴더블 제품 신규 진입 효과에 힘입어 전년 수준의 실적 방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중장기적으로는 앞서 언급한 메모리모듈 사업과, 의료기기 사업이 새로운 성장 축으로 자리매김하며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견인할 것으로 예상한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None'를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