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의 반올림피자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롤플레잉게임) 드래곤소드와 협업해 제휴 메뉴를 선보이고,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게임 IP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반올림피자는 게임 IP와의 결합을 통해 MZ세대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젊은 게임 유저층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제휴 메뉴는 드래곤소드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다양한 세력들의 ‘영웅’ 콘셉트를 적용한 ▲조니 용병단 바질 더블쉬림프, ▲붉은 여우 용병단 고스트 더블쉬림프, ▲오르비스 반올림고구마 골드, ▲오르가나 치즈후라이 크림치즈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굿즈는 포토카드 4종과 아크릴 굿즈 2종을 준비했다. 드래곤소드 캐릭터 이미지가 삽입된 포토카드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 코드가 포함돼 있으며, LD 타입 아크릴 굿즈도 제공된다.
굿즈 증정 프로모션은 다음달 12일까지 쿠팡이츠와 배달의 민족을 통해 진행되며, 제휴 세트 구매 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일부 굿즈가 조기 소진될 경우 잔여 굿즈 1종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한편, 드래곤소드는 하운드13이 개발하고 웹젠이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로, ‘헌드레드 소울’의 개발진이 만든 신작이다. 콘솔 감성의 전투 연출과 실시간 액션 시스템, 자유로운 탐험이 가능한 오픈월드 구조를 특징으로 한다.
반올림피자 관계자는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은 드래곤소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와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IP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