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스타 셰프의 레시피를 적용한 협업 상품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롯데마트가 최강록 셰프와 협업한 '나야, 돈테키'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나야, 돈테키'는 지난해 3월 첫 출시한 돼지고기 조림 상품으로, 돼지고기 목심과 간장 조림소스를 함께 구성해 깊은 간장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최강록 셰프의 강점을 살리고자 돼지고기 목심에 칼집을 더해 양념이 더욱 잘 배도록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오는 5일 출시한다.
롯데마트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5일부터 11일까지 나야, 돈테키를 포함한 '최강록의 나야' 구이용 시리즈 6종(돈테키·토시살·살치살·부채살·꽃갈비살·대패삼겹살)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개당 3000원 할인한다.
또한 같은 기간 오프라인 롯데마트·롯데슈퍼 전 점포 및 온라인 채널 '롯데마트 제타(ZETTA)'에서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해당 상품 6종을 구매한 고객 1만5000명 대상으로 구매 수량만큼 최강록 셰프 포토카드를 선착순 증정한다.
제타 앱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상품 배송 시 포토카드가 함께 제공되며, 오프라인 고객은 구매 영수증을 지참해 고객센터를 방문하면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골드카드에 당첨된 30명에게는 '최강록 LA갈비 세트(2㎏)'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롯데마트는 돈테키 외에도 최강록의 나야 구이용 시리즈 5종(토시살·살치살·부채살·꽃갈비살·대패삼겹살)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2024년 12월 출시 이후 지난 1월까지 누적 판매량 35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최강록의 나야 구이용 5종'은 올해 1월 한 달간 약 3만개가 판매되며, 월 평균 판매량 대비 40% 이상 증가한 성과를 보였다.
롯데마트·슈퍼 문성모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요리 예능을 통해 주목받은 셰프의 요리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트렌드에 맞춘 스타 셰프 협업 상품 및 마케팅 행사를 제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정지선, 정호영 등 유명 셰프 협업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X정지선 목화솜탕수육(500g)', '요리하다X정지선 깐쇼칠리새우(350g)', '요리하다X정호영 키츠네 우동(2인)'을 2월 11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한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