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설 연휴를 앞두고 ‘2026 조선호텔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선물세트는 호텔 셰프와 호텔리어가 엄선한 미식·라이프스타일 상품 100여 종으로 구성됐다. 10만원대 실속형부터 150만원대 프리미엄 세트까지 폭넓 은 가격대를 갖췄다.
설 선물세트는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사우스시티점, 스타필드 하남점, 대구점, 의정부점 등 주요 7개 점포에서 판매 중이다. 배송은 다음달 2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온라인 쇼핑몰인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과 SSG닷컴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명절 대표 선물로 꼽히는 한우 세트는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했다. 가성비 제품을 원한다면 온라인에서 전용 제품인 10만원대 세트를 고려해볼 만하다. 명절 상차림에 적합한 20만원대 실속 세트는 물론 1++등급 한우 중에서도 최고급 부위만으로 구성한 150만원대 값비싼 프리미엄 세트도 있다.
주요 상품인 ‘한우 정성 세트’에는 1등급 한우 등심과 불고기, 국거리 등 활용도가 높은 부위가 포함됐다. ‘명품 한우 스테이크 세트’는 1++등급 한우 등심과 채끝, 안심으로 구성돼 스테이크용으로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추석에 첫 출시해 큰 인기를 얻은 ‘명품 한우 시그니처 NO.9 세트’도 일부 구성품을 리뉴얼해 재출시했다. 한우 중에서 소량만 생산되는 No.9 등급의 우수한 마블링 부위만 엄선해 구이용 제품으로 만들었다. 트러플 슬라이스와 화이트 트러플 버터를 함께 제공한다.
수산 선물세트로는 천일염으로 섶간(소금을 친 조기를 켜켜이 쌓아 간이 잘 배게 하는 방식)한 법성포 영광 굴비 세트가 눈에 띈다. 제주 해역에서 수확한 제주 진 은갈치와 제주 선 건옥돔 세트는 용량에 따라 가격대가 다양하다. 조선호텔 셰프의 레시피로 완성한 미식 상품 ‘조선호텔 전복장’과 ‘조선호텔 간장게장’도 있다. 최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감칠맛이 뛰어나다.
김치 선물세트로는 배추김치와 파김치, 오이소박이, 나박김치, 알타리김치 등 인기 품목을 중심으로 구성한 ‘스타 세트’와 백열무김치, 갓김치, 겉절이 등을 추가한 ‘트리니티 세트’가 대표적이다.호텔 소믈리에는 ‘에드아르 들로네 피닉스 부르고뉴 샤도네이’와 ‘샤토 오 퐁테 생떼밀레옹 그랑크뤼’, ‘샤또 뚜르 데 장드르 물랭 데 담’, ‘샤또 뒤 세드르’ 등 와인 세트를 추천했다.
이 밖에 조선호텔 침구 브랜드 ‘더 조선호텔’의 신제품 침구와 플라워 부티크 ‘격물공부’의 동양난과 화이트 호접난 선물도 마련됐다. 도예가 이기조 작가의 반상기 세트와 백자 덮개물잔 등은 한국적 미학을 잘 살렸다. 나전칠기 거장과 협업해 패키지를 제작한 전통 건강식품 ‘장만순 산삼가 공의보’는 조선호텔앤리조트 단독 상품이다.
안혜원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