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2026년 새해를 맞아 백화점 곳곳에서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현대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현대백화점 전 점포에서 고객 참여형 테마 이벤트 ‘2026 흰디 프레젠트(HEENDY’S PRESENT)’를 진행한다. ‘흰디가 전하는 행운의 메시지’를 콘셉트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각종 이벤트가 마련된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점포 내·외부를 익살스러운 표정의 흰디 캐릭터와 신년 그래픽으로 꾸며 새해 분위기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는 전 점포에서 흰디와 함께하는 보물찾기가 진행된다. 고객이 점포별로 지정된 체크인 장소 3곳을 방문해 현대백화점 앱으로 근접무선통신(NFC) 태그하면 스탬프가 적립된다. 스탬프 개수에 따라 흰디 용돈 봉투(스탬프 2개), 흰디 리유저블 백(스탬프 3개)을 사은품으로 한정 수량 제공하고, 모든 참여 고객은 흰디 미니 골드바(1g) 등 경품 행사에 자동 응모된다.
점포별로 대형 할인 행사도 열린다.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점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발뮤다’ ‘에이스’ ‘쿠쿠’ 등 18개의 리빙 브랜드가 참가하는 ‘2026년 신년맞이 리빙 페어’를 열고, 침구류 및 주방용품 등 리빙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한다.
경기 성남시 판교점은 오는 18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모피 전문 브랜드 ‘진도모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진도모피의 대표 상품 일부를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저렴하게 선보인다.
행사 기간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서울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서울은 오는 17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위자드몰’ 팝업스토어를 연다. ‘해리포터’ ’신비한 동물사전’ ’반지의 제왕’ ’어린왕자’ 등 유명 영화의 굿즈 상품을 판매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 ‘해리포터 비밀지도 소프트커버 노트’를, 20만원 이상 구매 시 ‘해리포터 헤드위그 자수 노트’를, 30만원 이상 구매 시 ‘디럭스 토트백’을 무료로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고객들과 함께 소소한 행복과 행운의 메시지를 나누고자 이번 흰디 신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흰디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친숙하고 감성적인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신년 이벤트의 세부 일정 및 참여 방법 등은 현대백화점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