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이 이달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서 주상복합 ‘금정산 하늘채 루미엘’(투시도)을 선보인다. 최고 48층으로 지어지고 금정산 국립공원과 가까워 관심을 끈다.휴먼파크장전 지역주택조합이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8층, 3개 동, 아파트 669가구(전용면적 59~128㎡)와 오피스텔 74실 등으로 구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아파트 213가구와 오피스텔 74실이다. 다양한 평면의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공급해 수요자의 선택 폭을 넓힌다.
부산 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식물원로, 우장춘로, 중앙대로 등이 있어 부산 전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올해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가 개통하면 교통 편의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에 교육과 생활 기반 시설도 잘 갖춰졌다. 금빛초, 금정초, 장전중이 인접해 있다. 부산과학고, 내성고, 중앙여고, 대명여고 등도 가깝다. 온천장과 부산대 앞 상권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와 CGV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등 쇼핑·문화시설도 근처에 있다.
초고층 설계로 360도 조망을 확보하고, 가구별로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한다. 어린이집과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도 갖춘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