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P500지수나 기술주에 투자하면서 월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들이 출시됐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자산운용은 최근 ‘KODEX 미국성장커버드콜액티브’ ETF를 상장했다. 미국 테크 성장주에 투자하며 탄력적인 옵션 매도 전략으로 월 배당을 추구한다. 나스닥100을 비교지수로 삼고, 엔비디아 구글 애플 등 빅테크 기업과 로켓랩 등 차세대 성장주까지 편입한다.
KB자산운용은 S&P500지수에 투자하는 동시에 월 배당을 지급하는 ‘RISE 미국S&P500데일리고정커버드콜’ ETF를 선보였다. S&P500지수 상승폭의 90% 수준을 따라가는 것을 목표로 하면서 일간 콜옵션 매도 전략으로 월 배당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시장 변동성이 커지는 환경에서도 비교적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은행권에서는 삼성전자 가전 구입 시 할인 혜택을 주는 이색 적금이 출시됐다. 카카오뱅크가 내놓은 ‘한달적금 with 삼성전자’는 100원부터 3만원까지 매일 하루 한 번 저축하는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한 단기 적금 상품이다. 오는 19일까지 한정 판매하며 1인당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
가입 고객은 3회차, 6회차, 11회차 납입에 성공하면 삼성전자 가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회차에는 오프라인 매장인 삼성스토어 또는 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30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6회차에는 ‘삼성전자 혼수클럽’이나 ‘삼성전자 입주클럽’에 가입한 뒤 제휴 삼성카드로 가전 등을 2500만원 이상 결제 시 쓸 수 있는 멤버십 90만포인트와 삼성카드 쇼핑몰 60만원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11회차에는 이마트 내 삼성전자에서 이용 가능한 최대 5만원 할인쿠폰을 준다. 카카오뱅크는 31회차까지 납입을 완료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이동형 스크린 ‘더 무빙스타일’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연다.
박한신/서형교 기자 phs@hankyung.com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