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214.17

  • 6.39
  • 0.15%
코스닥

925.47

  • 7.12
  • 0.76%

한국경제가 독자에게 드리는 10가지 약속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가 독자에게 드리는 10가지 약속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2026년 병오년(丙午年)이 밝았습니다. 한국경제신문에는 창간 62년을 맞는 해입니다. '코스피지수 5000' '코스닥지수 1000' 시대에 가까워지면서 투자를 향한 관심이 다시 뜨겁습니다. 하지만 급변하는 국제 정세와 녹록지 않은 대내외 여건으로 투자 방향을 잡기가 여전히 어렵습니다. 새해에도 한경은 경제와 시장에 대한 정확한 분석으로 '미래를 보여주는 창'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혁신적인 플랫폼, 고품격 문화 예술 이벤트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01. 끝없는 콘텐츠 혁신…믿고 보는 정확한 신문

    믿을 수 있고 정확한 뉴스와 투자 정보를 전달하는 한경이 되겠습니다. 독자들이 신문 본연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힘을 쏟겠습니다. 또 2030세대와 여성 독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갑니다. 서학개미에게 도움이 되는 해외 뉴스와 테크업계 기사를 강화하고, 한 가지 이슈를 깊이 있게 분석하는 딥인사이트 지면을 늘립니다. 인포그래픽과 데이터 뉴스도 확대합니다.
    02. 한경닷컴 업그레이드…뉴스, AI를 품다

    한경의 디지털 플랫폼 한경닷컴은 반응 속도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새 모바일 앱을 선보였습니다. 새해에는 인공지능(AI)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초개인화에 드라이브를 겁니다. AI 검색 시스템 ‘앨리스(ALICE)’를 고도화해 기사를 읽는 도중 그 자리에서 궁금증을 해결하게 하고, 게임·푸시 서비스 등을 다양화합니다.
    03. 경제 유튜브도 한경…매일매일 생생 라이브

    한경이 운영하는 3대 유튜브 채널인 한경글로벌마켓, 한경코리아마켓, 집코노미도 새롭게 단장합니다.

    한경글로벌마켓은 월가 분위기를 생생하게 담은 미국 현지 콘텐츠를 늘리고 기자와 독자의 소통을 확대합니다. 한경코리아마켓은 ‘모닝루틴’과 ‘퇴근요정’ 라이브로 매일 뉴스와 시황을 알기 쉽게 정리해 줍니다.
    04. BBC심포니·스페인展…레전드 공연·전시 가득

    음악축제 BBC프롬스를 대표하는 악단 BBC심포니오케스트라가 오는 3월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함께 한국 관객을 만납니다. 11월에는 전설적 피아니스트 마르타 아르헤리치와 KBS 교향악단의 협연 무대가 펼쳐집니다. ‘모더니즘의 탄생: 반 고흐에서 피카소까지(가제)’ ‘스페인회화 500년전’ 등 걸작 명화를 소개하는 미술 전시도 마련했습니다.
    05. AI 국가 공인 시험…한경 AICE, 활용도 UP

    한경이 KT와 함께 주관하는 AI 활용능력 평가시험 ‘AICE(에이스)’는 AI 분야에서 국내 유일 국가공인자격인 어소시에이트 등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어소시에이트 등급에 이어 베이식 등급도 국가 신규 공인을 신청합니다. 이와 함께 어소시에이트 등급의 학점은행제 등록을 추진해 자격 활용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06. 미들파워·대상속…고품격 연중기획 확대

    올해도 한경은 고품격 기획 시리즈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냉철하게 진단하고 생존 전략을 모색하는 ‘미들파워 허브로 가자’ ‘대한민국 2050 리포트’ 등이 예정돼 있습니다. 돈의 흐름을 읽는 데 도움을 줄 ‘부동산 정책 징비록’ ‘대상속의 시대’ ‘일확연금 노후부자’ 등의 기획물도 준비 중입니다.
    07. 국내 대표지수 KEDI…다양한 ETF상품 출시

    한경이 만든 지수 ‘KEDI’(Korea Economic Daily Index)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50개를 넘어섰습니다. 순자산이 10조원에 육박합니다.

    올해도 시장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KEDI 지수와 이 지수로 만든 ETF 신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08 아르떼 강연·토크…오프라인으로 만나요

    문화예술 플랫폼 아르떼(arte.co.kr)는 오프라인 문화예술 강연 ‘아르떼 살롱’을 확대합니다. 올해부터 봄·가을에 클래식 음악, 미술, 공연, 문학 등의 분야에서 정규 강좌를 개설합니다. 예술가와 직접 만나는 ‘아티스트 토크’, 저녁 시간에 도슨트와 함께 여유롭게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나이트 뮤지엄’도 수시로 개최할 계획입니다.
    09. 전문 분야에 특화…버티컬 플랫폼 구축

    한경은 전문 분야에 특화한 버티컬 플랫폼을 다양하게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투자와 경영에 꼭 필요한 물가 정보를 총망라한 ‘한경 프라이스’가 1월 출범합니다. ‘반도체 인사이트’를 시작으로 한국의 주력 산업을 깊이 있게 다룰 뉴스 플랫폼도 추가합니다. 오직 한경닷컴과 지면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한경 온리(only)’ 콘텐츠입니다.
    10. '후회없는 선택'…구독자 혜택 강화

    한경은 그동안 모바일한경은 물론 월스트리트저널(WSJ), 밀리의서재, 티빙 등을 연계한 다양한 결합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인기 도서 구독 등 다른 언론사가 시도하지 못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독자 여러분에게 사랑받았습니다. 올해도 다양한 결합 상품을 추가하고 장기·본사 자동이체 독자를 위한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