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3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한 기업들의 활약은 올해도 계속됐다. 경기가 불확실한 가운데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로 저력을 과시했다. 식품·유통 부문은 스테디셀러를 기반으로 한국 고유의 맛을 가미하며 소비 심리를 공략했고, 가전 부문은 사용자 경험의 완성도를 높이는 섬세한 기술로 격차를 벌렸다. ‘2025 하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에 선정된 13개사, 16개 브랜드는 시장의 요구를 정확히 포착하고 혁신적 솔루션을 제시하며 트렌드를 선도했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정신이 어떤 감동을 선사하는지 증명하는 시간이었다.
    ◇신선함·꾸준함으로 독보적 성과
    동서식품은 ‘행복에도 컬러가 있다면’이라는 콘셉트로 ‘컬러 오브 맥심’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맥심 모카골드, 화이트골드, 슈프림골드를 각각의 시그니처 컬러인 노랑, 아이보리, 주황을 활용한 굿즈와 함께 선보였다.

    hy의 대표 제품인 떠먹는 발효유 ‘슈퍼100’은 1988년 첫 출시 이후 누적으로 약 49억 개가 판매됐다. 국내 대표 발효유 브랜드로 자리 잡은 슈퍼100은 ‘추억 속 제품’이 아니라 ‘지금도 선택할 이유가 있는 요거트’로 진화하고 있다.



    SPC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2025년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사전 예약이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하며 아이스크림 케이크 시장 내 독보적인 존재감을 강화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코노미(Loconomy)’의 선두 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5년간 창녕 마늘, 보성 녹돈, 진도 대파 등 지역 식재료를 기반으로 한 신메뉴로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데 성공했다.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선보인 ‘새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럽다. 올해는 ‘새로 가챠 팝업스토어’를 서울 홍대 축제거리, 방이동 먹자골목, 건대입구역 등지에서 운영한다.

    코카콜라음료는 미국 위스키 브랜드 잭다니엘과 코카콜라를 최적의 레시피로 조합한 즉석 음료(RTD) ‘잭다니엘&코카-콜라 제로슈가’를 선보였다. 알코올 함량 5%에 단맛이 강하지 않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승승장구하는 여행의 동반자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타깃의 슬로건을 ‘쇼핑, 떠나기 전에’로 정했다. 해외여행 준비 과정에서 출국 전 짧은 시간 누릴 수 있는 면세 쇼핑의 특권을 강조했다. 미리 구매할수록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세정그룹은 올해를 ‘사업 포트폴리오 대혁신의 해’로 선포하고 신설 법인 ‘OVLR(오뷔엘알)’을 출범시키는 등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핵심 전략은 임직원이 인공지능(AI)을 업무 도구처럼 자유자재로 다루는 ‘AI의 내재화’다.

    하나투어가 선보인 2030 전용 패키지 상품 ‘밍글링 투어’는 취향 공동체를 지향한다. 프리다이빙, 트레킹, 요가 등 뚜렷한 테마를 중심으로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호스트(인플루언서)가 동행해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경기 양평군 펫리퍼블릭은 반려견 동반 복합시설이다. 애견 카페는 물론 애견 레스토랑과 애견 펜션을 한곳에 갖춘 곳이다.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머물 수 있는 말 그대로 ‘강아지 공화국’이다.

    숲과나무는 국가 공인 ‘나무의사’와 ‘수목치료사’가 직접 병을 진단하고 처방하는 나무병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숲과나무 소속 전문가들은 토양 상태, 병충해 종류, 생육 환경을 토대로 수목의 건강을 챙겨준다.
    ◇고유의 장점을 극대화
    2025년형 삼성 OLED TV는 삼성전자 기술력으로 기존 OLED의 한계를 넘어 OLED TV의 새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빛 반사를 줄여주는 ‘글레어 프리’ 기술이 적용된 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가구장에 딱 맞는 키친핏 냉장고로 주방 인테리어에 혁신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강화된 AI 기능을 갖춘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를 선보이며 냉장고 선택의 기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7과 Z플립7은 역대 폴더블폰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다. 폴더블에 최적화된 AI로 ‘혁신의 정점’을 보여준 제품으로 평가된다.


    LG전자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2025년형 뉴 스타일러’는 물을 가열하는 히터를 두 개 장착해 스팀량을 섬세히 조절하는 ‘듀얼 트루스팀’ 기능이 적용됐다. 빌트인 고압 스티머의 사용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작의 차별적 장점을 더욱 강화했다. 스탠바이미 2는 27형 QHD(가로 2560픽셀, 세로 1440픽셀) 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전작(FHD 디스플레이) 대비 한층 향상된 화질을 제공한다. 고용량 내장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박종서/김재후 기자 cosmos@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