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이달 충남 홍성군 신경리에서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투시도)를 선보인다. 내포신도시에 3년여 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관심을 끌고 있다.내포신도시 RH 14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 727가구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84㎡ 605가구는 민간 참여 공공분양 물량이고, 전용 119㎡ 122가구는 일반분양 대상이다.
DL이앤씨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수납공간 강화, 구조 변경 등 수요자 선호에 맞춰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이다.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디 셀렉션’과 층간소음 저감 바닥 구조인 ‘D-사일런트 플로어’ 등도 반영할 계획이다.
조경 특화 카페(드포엠 카페)와 건식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등 운동 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단지 내 홍주초(2026년 개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반경 500m 내 내포중, 홍성고 등이 조성돼 있다. 신리저류지 인근 학원가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병원, 은행 등이 밀집돼 있는 중심상업지구, 주요 관공서 및 행정기관도 가깝다. 반경 1㎞ 안에 고속시외버스 정류소가 있다. 도청대로, 충남대로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서산영덕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서해선 복선전철 정차역인 내포역(가칭)이 2027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향후 교통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손주형 기자 handbro@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