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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수입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6년 연속 1위…볼보, 제품 만족도 빛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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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수입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6년 연속 1위…볼보, 제품 만족도 빛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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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만494대로 BMW, 메르세데스벤츠, 테슬라, 렉서스 등과 함께 1만 대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경쟁이 치열한 수입차 시장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뛰어난 상품성과 서비스 품질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컨슈머인사이트의 ‘2025 자동차 기획조사’에 따르면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산업 평균(810점) 대비 45점 높은 855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6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11개 평가 항목 중 △외관 디자인 △안전성 △첨단 기능·장치 △시트 △AV 시스템 △실내 인테리어 등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만족도(CSI) 조사에서도 산업 평균(807점)보다 46점 높은 853점을 기록하며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 6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상품성 및 서비스 품질 향상, 고객 만족도 제고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있다. 2021년 300억원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선보인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차량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기준으로 자리매김했다. 플래그십 라인업인 XC90과 S90을 통해 선보인 차세대 사용자 경험 ‘Volvo Car UX’는 볼보의 상품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비스도 수입차업계 최고 수준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서비스 바이 볼보’는 고객이 차량을 소유하고 운행하는 동안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비용 최소화,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 이용, 기술 전문성과 정확성 강화 등에 초점을 맞춘다. 고객이 오랜 시간 걱정 없이 차량을 보유할 수 있게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T8·PHEV) 모델과 순수전기차(BEV)는 8년 또는 16만㎞까지 고전압 배터리 무상 보증을 보장한다. 여기에 업계 최초로 도입한 ‘평생 부품 보증 제도’는 수리 및 유지 비용의 부담을 덜어준다. 이 밖에도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해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및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의 혜택을 기본 제공하며 제품 및 서비스 전반에 걸쳐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선보이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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