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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남미 최대 미용의료기기 유통그룹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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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남미 최대 미용의료기기 유통그룹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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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시스가 남미 에너지 기반 미용 의료기기(EBD) 전문 유통그룹 JL 헬스(JL Health)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래시스는 100% 자회사인 브라질 현지 법인을 통해 JL 헬스의 지분 77.5%를 인수할 예정이며, 인수 자금은 약 182억 7000만원으로 전액 클래시스 보유 현금을 활용해 조달하게 된다.

    JL헬스는 브라질 미용 의료기기 시장의 최대 유통기업인 메드시스템즈(Medsystems)를 비롯해 핵심사업과 연계된 고객 교육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을 소유하고 있다. 현재 클래시스의 주요 제품을 독점으로 유통 중이다. 클래시스에 따르면 JL헬스의 기업가치는 약 1000억원으로,이 중 순차입금(약 767억원)을 제외한 금액으로 인수금액이 결정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클래시스는 브라질 내 유통사의 매출과 마진은 물론, 해당 시장에 대한 영업망 및 고객 접점을 완전히 확보하면서 직접판매의 기반을 만들게 됐다. 회사는 이를 통해 현지 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며, 2030년 매출 목표인 10억달러 달성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됐다.

    브라질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8억달러 규모로 전 세계 4위 규모의 초대형 시장이다. 그중 에스테틱 EBD 시장은 매년 약 15% 이상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클래시스의 글로벌 매출에서도 브라질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메드시스템즈는 브라질 내 1만5000개 이상의 병원과 에스테틱 스파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다수의 영향력 있는 피부 성형 전문의 네트워크를 보유했다. 메드시스템즈의 작년 매출 은 약 1350억원, 조정 상각전영업이익(EBITDA) 169억원을 기록했다. 인수 완료 후에는 JL헬스의 자산·부채·손익이 연결 재무제표에 반영된다.

    클래시스는 남미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울트라포머(국내명 슈링크) 시리즈와 고주파(RF)기기 볼뉴머를 통해 현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백승한 클래시스 대표는 “브라질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국내 미용 의료기기 기업들이 현지 유통사에만 장비의 유통과 서비스를 맡긴 까닭에 충분한 시너지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인수를 통해 시장 진출 전략을 전환함으로써 빠른 실적 회복과 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추진하고 브라질을 포함한 남미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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