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윤철·사진)가 ‘2025 고객감동경영대상’ 교육 부문에 선정됐다.
원광디지털대는 성인 학습자가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고 은퇴 전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웰빙건강·전통문화·실용복지 분야 특성화 사이버 대학이다. 고객 만족을 넘어 학습자와 지역사회 감동을 이끌어내는 교육 서비스를 실천해왔다.시민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중장년 대상 맞춤형 특강을 운영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이에 따라 학문과 삶을 연결하는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 4월 전북 익산시 ‘아하!데이’ 나눔 축제에서는 ‘인상 보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4월 경기도교육청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교육청 산하 기관 재직자는 온라인 기반 교육으로 정규 학사 및 석·박사 과정을 이수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 영등포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등포50플러스센터’를 거점으로 부동산 경매, 웰 에이징 뷰티 코칭 등 실생활에 필요한 릴레이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중장년층의 경력 설계와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있다.
김윤철 총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습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자기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하는 평생교육 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