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3

유진이엔티, K-컬처 페스티벌 'KOOM(꿈) 2025' 공식 후원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유진이엔티, K-컬처 페스티벌 'KOOM(꿈) 2025' 공식 후원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유진그룹 계열 유진이엔티가 K-컬처 페스티벌인 ‘꿈(KOOM) 2025’를 공식 후원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현지 시간) 3일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듀갈 그린하우스에서 열리며, 유진이엔티는 콘텐츠 제작 파트너로도 참여한다.


    꿈 페스티벌은 미국 한인 창업자 네트워크 ‘UKF’가 주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 한인 창업가들의 연결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스타트업과 K컬처를 결합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뉴욕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네이버, 대한항공 등 국내외 주요 정부기관과 기업이 함께 후원한다.


    2019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1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트업 피치 대회, 글로벌 연사 세션, 기업·브랜드 전시, K푸드 부스, K팝 공연 등을 통해 한국 콘텐츠를 경험하도록 했다.

    연사로는 권오현 전 삼성전자 부회장,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 김봉진 배달의민족 창업자, 김태호 하이브 COO, 이승규 핑크퐁 창업자, 김준구 네이버웹툰 창업자 등 주요 기업인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송길영 작가, 한나 양 뉴욕타임스 기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해 K스타트업과 K컬처의 글로벌 확산과 연결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또한 3일간 매일 저녁 진행되는 K팝 페스티벌에는 에픽하이, 자이언티, 코르티스, 샘킴, 소향, 송소희, 트리플S 등 국내외 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K-컬처의 매력을 선보인다.


    유진이엔티는 이번 행사에서 단순한 후원을 넘어, K컬처와 K스타트업이 세계 무대로 뻗어 나가는 여정을 담은 콘텐츠 제작에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국내외 방송사 및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유진이엔티 관계자는 “꿈 페스티벌은 기술과 문화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축제”라며, “유진이엔티는 K콘텐츠의 성장성과 혁신성이 세계 무대에서 더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