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미국 여행 전문 매체 ‘트래블 위클리’가 주관하는 ‘2025 마젤란 어워즈’에서 6관왕을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젤란 어워즈는 항공사, 호텔, 리조트 등 글로벌 여행산업 전반을 대상으로 브랜드, 서비스, 마케팅, 디자인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한항공은 항공사 종합(국제항공사·서비스), 항공 서비스 요소(일등석·비즈니스석·기내 식음 서비스), 항공사 마케팅(모바일앱) 등 3개 부문 6개 항목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올해 새 기업이미지(CI) 발표에 맞춰 어메니티 등 기내 용품과 기내식 메뉴는 물론 기내식 식기 등도 새롭게 단장했다. 기내식은 한국 고유 재료와 조리법을 살린 메뉴를 주요리로 선정해 대표 국적 항공사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지난 9월부터는 당뇨식, 글루텐 제한식, 저지방식 등 건강 맞춤형 식사 조절식 7종의 재료 및 조리법도 개선했다.
모바일 앱에서 고객 여정에 맞춘 공항 정보를 제공하는 ‘인천공항 미리보기’ 메뉴도 신설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 품질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로 더욱 발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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