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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즈엠, 일본 FAB JAPAN과 협력 강화…K-콘텐츠 글로벌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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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즈엠, 일본 FAB JAPAN과 협력 강화…K-콘텐츠 글로벌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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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POP 및 K-콘텐츠 IP 비즈니스 기업 뮤즈엠(MUSEM)이 일본의 라이선스 기업 FAB JAPAN(패브 재팬)과 전략적 업무협약(Strategic Partnership)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콘텐츠 IP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브랜드 비즈니스 확대와 일본 시장 진출 가속화를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뮤즈엠은 K-POP 아티스트 및 IP 기반 브랜드 기획·유통·이벤트 사업을 일본 현지에서 본격 전개할 계획이다. FAB JAPAN은 일본 내 다양한 해외 브랜드의 공식 라이선스 및 유통 사업을 전개해온 기업으로, 최근 서울의 댄스 스튜디오 1MILLION DANCE STUDIO(원밀리언)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며 일본 내 K-콘텐츠 비즈니스의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K-POP IP 라이선스 사업의 일본 내 공동 전개 ▲아티스트 브랜드 협업 ▲팝업스토어 및 오프라인 전시 기획 ▲한·일 양국 간 문화 교류형 IP 프로젝트 등을 다각도로 추진할 예정이다.

    뮤즈엠은 K-POP 아이돌 그룹의 한국과 일본 콘서트 및 팬미팅 등 글로벌 IP 협업 프로젝트를 연이어 성사시키며, K-콘텐츠 기반 브랜드 비즈니스를 확장 중이다.


    김현호 뮤즈엠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뮤즈엠의 IP 브랜딩 역량과 FAB JAPAN의 일본 내 네트워크가 결합된 협력 모델로, K-콘텐츠가 현지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을 대표하는 K-POP 및 K-콘텐츠 IP 비즈니스 개발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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