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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소스로 해외 호텔 노린다"…CJ제일제당, 글로벌 B2B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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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소스로 해외 호텔 노린다"…CJ제일제당, 글로벌 B2B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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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이 전세계적인 K푸드 유행에 힘입어 글로벌 프랜차이즈, 호텔 등 기업간 거래(B2B) 사업 강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다음달부터 신제품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를 영국, 프랑스, 일본, 브라질 등 12개국에 수출한다고 28일 밝혔다. 김치볶음밥, 김치브리또 등 다양한 김치맛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소스 제품으로, 현지 식당, 급식, 호텔 등 B2B 시장이 타깃이다.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에는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발효 기술이 적용됐다. 잘 익은 김치 고유의 시원한 맛과 풍미를 유지하는 동시에 18개월 실온 유통이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글로벌 B2B 전문조직을 신설하는 등 관련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올 상반기 홍콩 맥도날드에 초코츄러스 납품을 시작한 데 이어, 최근 중국 마라탕 프랜차이즈 양궈푸 등에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를 활용한 김치육수와 김치비빔국수 공급 계약을 맺었다.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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