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가 초저가 시장에 다시 한번 도전장을 던졌다. '5000원 이하' 자체브랜드를 새롭게 출시해 일반 브랜드 상품 대비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선보이면서 본업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이마트와 에브리데이는 5000원 이하 자체브랜드(PL) '오케이 프라이스'(5K PRICE)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는 월 단위 '가격 파격' 행사와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페스타'로 본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데 이어 상품 개발 노하우를 집약해 '노브랜드' 론칭 이후 10년 만에 새로운 자체 브랜드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케이 프라이스 제품은 가공식품과 일상용품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880원부터 4980원까지의 초저가로 책정됐다. 이마트와 에브리데이는 통합매입과 글로벌 소싱을 활용해 일반 브랜드 상품보다 최대 70%까지 가격을 낮췄다.
오케이 프라이스 1차 상품은 오는 14일 126종이 출시되고 하반기에 250종으로 확대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980원 팝콘과 880원 칫솔, 4480원 3겹 화장지 등이다. 카놀라유와 해바라기유, 포도씨유, 올리브유는 유럽에서 직수입해 가격을 대폭 낮추고 대형마트 평균 용량 대비 절반 수준으로 기획했다.
'5K PRICE 맛있는 건? 면'은 건면을 사용해 칼로리를 20∼30% 낮췄다. 가격은 라면 4봉 2980원, 짬뽕과 짜장 4봉 3280원으로 일반 브랜드 유탕면보다 최대 45% 저렴하게 판매한다.
'5K PRICE 양파칩'은 양파 함량이 97%에 달하는 원물 스낵으로 국내 대형마트에서 최초로 판매되는 형태의 간식류 상품이다.
오케이 프라이스 제품은 전국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370여개 매장, 퀵커머스와 온라인몰 쓱닷컴 쓱배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와 에브리데이는 작년 7월 합병했다. 이마트는 이번 상품에 대헤 이마트와 에브리데이에서 동시에 판매하면서 기존 자체 브랜드 상품 대비 매입량을 두 배 이상 늘린 결과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5K PRICE'는 초저가 영역에서도 '이마트가 만들면 다르다'라는 자신감의 결과물로 고객의 체감 물가를 낮추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통합매입을 통해 확보한 원가 경쟁력을 고객과 상품에 재투자해 지속해 수익을 창출하며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낼 것"라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