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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원숍' 다이소, 기업가치 10조 육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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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원숍' 다이소, 기업가치 10조 육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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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소가 ‘천원 숍’을 넘어 유통업계의 ‘게임 체인저’로 떠올랐다. 불황 속에 질주하며 K뷰티·K푸드·K패션까지 아우르는 ‘K웨이브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기업 가치가 10조원에 육박하면서 유통 대장기업 도약이 가시화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국 다이소의 기업 가치가 10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비상장 기업인 국내 다이소 운영사 아성다이소의 기업 가치는 비슷한 사업 모델을 가진 일본의 돈키호테 운영사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의 주가수익비율(PER)을 적용하는 것이 적합하다는 게 자본시장 전문가들의 판단이다.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의 PER 28.9배와 아성다이소의 올해 예상 순이익(약 4000억원)을 감안하면 아성다이소의 기업 가치는 10조~11조원에 이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다이소의 매장 수, 취급 품목 등 외형이 확장하면서 ‘규모의 경제’ 효과가 강해져 다이소 고유의 강점으로 여겨지는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도 더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안재광/배태웅 기자 ahnj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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