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08월 01일 14:34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아시아금융그룹(AFG)의 호텔사업부가 무더위가 이어지는 8월, 여름 휴가객을 겨냥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국내 주요 거점에 위치한 도심과 자연 속 최적의 휴식처 등에서 알찬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서울은 도심 속 호캉스와 쇼핑의 즐거움을, 제주는 청정 자연과 제휴 관광지 혜택을, 정선은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하계 시즌 부대시설을 새롭게 마련했다.

제주 서귀포에 위치한 4성급 제주항공우주호텔은 넓고 쾌적한 전 객실에 발코니가 마련돼 제주의 푸른 자연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휴식처다. 자연의 정취를 담아낸 인테리어로 구성된 객실에서는 웅장한 산방산과 드넓게 펼쳐진 녹차밭의 파노라마 뷰가 펼쳐진다. 호텔 인근에는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를 비롯해 다양한 관광명소가 인접해 있어 액티비티 선택지도 풍부하다.
제주항공우주호텔은 지역 관광지와의 제휴를 통해 투숙객이라면 제주 주요 명소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관광지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산방산 탄산온천과 유람선 등 대표 관광지는 물론, 대규모 야외 미디어 테마파크 등 최근 각광받는 트렌디한 관광지와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혜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또한, 제주항공우주호텔은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한 투숙객 전원에게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제공하며,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선정된 3인에게는 무료 숙박권을 증정한다.

강원도 정선의 대자연 속에 자리한 메이힐스리조트는 약 600실 규모의 객실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머무는 내내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리조트 입구에는 싱그러운 녹음과 천변 산책로가 어우러져 자연 속 힐링을 만끽할 수 있으며, 카지노, 골프장, 워터파크 등 레저 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해 여름 휴가를 보내기에 제격이다. 특히 8월에는 함백산 야생화축제, 해바라기 축제, 아우라지 뗏목축제 등 지역 축제가 잇따라 열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메이힐스리조트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운영 중이다. 자연을 배경으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에어슬라이드와 스위밍풀이 마련된 ‘야외 키즈풀’은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해가 진 뒤에는 수백 개의 LED 전구가 별처럼 빛나는 ‘야외 BBQ존’에서 셀프 바비큐를 이용할 수 있다. 강원도 청정 자연 속 밤하늘을 배경으로 특별한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이 공간은 2부제로 운영되며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인근 워터월드 입장권 포함 패키지와 구명조끼 1+1 패키지를 구성해 여름철 물놀이의 즐거움을 한층 높였다.

서울 중심에 위치한 호텔미드시티명동은 명동, 청계천, 경복궁 등 주요 관광지와의 뛰어난 접근성으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호텔 루프탑에서는 서울 시내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도심 속 여유와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호텔 인근에서 펼쳐지는 여름 축제와 거리 공연은 활기찬 도심의 분위기를 더한다. 호텔이 위치한 명동 일대는 다양한 로컬 맛집은 물론 쇼핑 명소가 밀집해 있어 여행과 쇼핑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뷰티 브랜드 매장이 즐비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로 손꼽힌다.
호텔미드시티명동은 이러한 입지를 살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가 포함된 ‘뷰티 인 서울 패키지’를 출시했다. 뷰티와 웰니스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패키지는 더욱 특별하고 실속 있는 여행을 선사한다. 또한,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연박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연박 특가 패키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연박 예약 시 최대 15% 객실 할인과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제공해 합리적인 요금으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김유경 기자 you0126@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