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대표이사 양홍걸·사진)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온라인 영어회화 학습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시원스쿨은 2006년 ‘영어회화는 누구나 쉽고 단순하게 배워야 한다’는 철학 아래 문을 열었다. 이후 시원스쿨만의 차별화된 학습법인 단어 연결법으로 2025년 기준 누적 수강생 273만 명, 강의 만족도 98%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시원스쿨은 강의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학습자 중심의 시스템을 구축해온 브랜드다. 수강생들은 시간, 연령, 학습 수준, 목표가 모두 다르다. 이에 따라 시원스쿨은 입문자부터 고급 실전 회화가 필요한 수강생까지 아우를 수 있는 세분화된 레벨 구조와 함께 목적별 커리큘럼을 정교하게 설계했다.
올해 대표 패키지 강좌 ‘왕초보탈출 시리즈’를 리뉴얼하며 한국인의 학습 습관과 사고방식을 정밀 분석해 만든 ‘눈덩이 학습법’을 시원패스 커리큘럼 전반에 적용했다. 눈덩이 학습법이란 생각나는 이미지를 단어로 빠르게 연결해 문장을 만들고, 이를 반복 학습하면서 말하기 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워나가는 구조다. 한국 학습자들이 영어 문장을 만들 때 겪는 심리적 장벽을 무너뜨리는 데 효과적이며, 말문이 막힌 왕초보 학습자에게 즉각적인 성취감을 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수강 목적별 콘텐츠 다양화도 변화 중 하나다. 시원스쿨은 왕초보 탈출, 비즈니스 영어, 중년층 맞춤 콘텐츠 등 수강생 연령, 학습 목적에 따라 효율적인 영어 공부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더해 학습자의 지속적인 몰입을 돕기 위해 ‘Study with SNS’, ‘하루 한 장 영어성경 읽기’, ‘셜록홈즈 완독’ 등 관심사 밀착형 자기주도 학습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올해 시원스쿨은 기존 온라인 학습을 넘어 에듀테크 기반의 ‘학습 몰입 시스템’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시원펜’을 통해 듣고 따라 말하는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시원펜은 주요 문장을 소리 내며 따라 말할 수 있도록 돕는 음성 출력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프라인 교재와 연동돼 언제 어디서든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시원스쿨 플러스 앱에는 스터디케어 서비스가 도입돼 오늘 배울 내용, 복습 가이드, 개인 진도 확인, 목표 달성률 등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자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루틴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양홍걸 시원스쿨 대표는 “교육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사회 공헌을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기 위한 활동들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다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