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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 럭셔리 플래그십 '신형 XC90·S90' 동시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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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 럭셔리 플래그십 '신형 XC90·S90' 동시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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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럭셔리 플래그십 라인업 신형 XC90 및 S90을 동시에 출시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일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신차 간담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밝혔다. XC90은 7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며 S90은 5인승 E-세그먼트 세단으로 볼보자동차의 최상위 라인업이다.


    신형 XC90의 국내 출시 파워트레인은 1회 충전 시 최대 56㎞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최고 300마력 출력의 가솔린 기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두 가지로 제공되며, 모두 제2종 저공해 차량 혜택을 받는다. 특히 초당 500회씩 차와 도로, 운전자를 모니터링하는 액티브 섀시와 함께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에어 서스펜션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울트라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신형 S90은 1회 충전 시 최대 65㎞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최고 250마력 출력의 가솔린 기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출시되며, 일부 편의사양의 차이에 따라 플러스 및 최상위 울트라로 구성되며, S90 B5 플러스 트림은 6530만원, B5 울트라 트림은 7130만원, S90 T8 Ultra는 9140만원에 출시됐다.

    신형 모델은 전동화 시대에 맞춰 새로운 외장 디자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이 재상 가능한 차세대 인포테인트 경험, 안전을 위한 첨단 기술, 바워스 앤 윌킨스 스피커, 11.2인치 세로형 터치스크린, 나파 가죽 등 플래그십 가치를 반영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특징이다.


    우선 외관은 새로운 매트릭스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라이트와 프런트 범퍼 및 펜더, 보닛 등의 디테일에 변화를 줬다. 프런트 그릴은 브랜드 최초로 사선의 메시 인서트와 그래픽적인 패턴을 적용했다. 여기에 차량 잠금 또는 해제 시 순차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연출되는 독창적인 웰컴 및 페어웰 라이트 시퀀스도 제공한다.

    실내는 고품질 소재를 사용해 안락함을 강조했다. 대시보드는 수평적인 형태로, 100% 재활용 폴리에스터를 사용해 우드 데코를 더했다. 또 야간 주행 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향상된 앰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센터 콘솔에 추가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위치를 조정해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볼보자동차는 한국 시장만을 위한 특화 사양으로 티맵 모빌리티와 개발한 차세대 커넥티비티를 새롭게 탑재했다. 기존 대비 약 두 배 빠른 응답성을 갖춘 퀄컴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도로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음악, 전화 등 더 많은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픽셀 밀도를 21% 높여 더욱 선명한 해상도를 구현한 11.2인치 독립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인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티맵 오토, 평균 96% 이상의 한국어 인식률을 자랑하는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 수입차 최초 네이버의 차량용 웨일 브라우저를 새롭게 탑재했다. 유튜브,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을 사용할 수도 있다. 통합형으로 개발된 플로 및 멜론 뮤직 서비스를 음성 인식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가장 안전한 프리미엄 자동차로 널리 알려진 볼보자동차의 헤리티지를 담은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첨단 안전 케이지와 사고의 위험에서 운전자를 지원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 ‘안전 공간 기술’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레이더와 카메라, 초음파 센서로 도로 위 위험 요소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기술로 파일럿 어시스트, 차선유지보조, 반대차선 접근차량 충돌 회피, 사각지대 경보 및 조향 어시스트, 후측방 경보 및 후방 추돌 경고, 교차로 경보 및 긴급제동 서포트 등을 지원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XC90과 S90은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위한 스웨디시 럭셔리의 철학과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라며, “새로운 미래로 볼보를 이끌어갈 디자인과 모든 탑승자를 배려한 공간 설계, 현재는 물론 앞으로 더 진화해나갈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플래그십의 새로운 기준이 될 볼보의 마스터피스(masterpiece)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소개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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