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3

"예다함이 상조의 기준"…지급 보증 이중 안전망 구축, 장례 의전 누적 12만건 넘었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예다함이 상조의 기준"…지급 보증 이중 안전망 구축, 장례 의전 누적 12만건 넘었다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The-K예다함(예다함, 대표이사 김도한)’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장례서비스 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예다함은 2009년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업계 최대 자본금 500억원을 전액 출자해 설립한 상조회사다. ‘예다함의 기준이 상조의 기준’ 이라는 슬로건 아래 합리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The-바른, The-다른’ 대한민국 상조의 기준점
    예다함은 업계 최다인 제1금융권 6개 은행(신한, 하나, 우리, 전북, Sh수협, SC제일)과 ‘지급보증계약’을 체결했다. 또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연대지급보증제’를 통해 이중의 안전망을 구축, 고객들의 납입금을 철저하게 보호하는 ‘상조 납입금 안전책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020년 모바일 다이렉트(간편가입) 상조 상품을 출시했고, 2022년 누적 판매 100만 건을 넘어섰다. 올해 들어 장례 의전 누적 건수 12만 건을 돌파했다.

    예다함은 순수 장례 서비스에 집중하기 위해 ‘전국 직영 의전서비스망’, ‘부당 행위 보호 시스템’, ‘품질 보증 시스템’, ‘페이백(Pay-back) 시스템’ 등 제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신뢰와 만족을 동시에 얻고 있다.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와 윤리적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5회째 지속 획득했다.
    ◇ 고객 감동을 위한 차별화된 멤버십
    예다함은 가입 고객 대상으로 호텔·리조트 할인 제휴 서비스와 제휴 카드 및 의료 혜택 등 생활 밀착형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업과의 업무 제휴를 확대해 혜택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각 지역 장례식장과 추가 제휴를 통해 고객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올해 들어선 교직원나라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더케이몰’의 멤버십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이 밖에 ‘홀리데이 인 광주 호텔’과의 신규 협약을 통해 숙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의 삶 전반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함께 나누는 행복 ‘사랑[愛]다함’ 프로젝트
    예다함은 사회취약계층의 복지 환경 개선을 위해 2016년 ‘사랑[愛]다함’을 출범했다. 예다함 전자청약 채널로 가입한 고객의 초회 납입금 10%와 매월 임직원 급여의 1000원 미만 금액, 그리고 자체 기부금 예산을 추가해 ‘사랑[愛]다함’ 기부금을 조성하고 있다. 모금된 금액과 기부처는 예다함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그 밖에도 예다함은 무료 진료 자선의료기관인 ‘요셉의원’과 국내 입양 전문 기관인 ‘성가정입양원’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잠재 빈곤층과 입양 아동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예다함은 고객의 마지막 여정이 아름답게 빛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윤슬’ 상품도 출시해 운영 중이다. ‘윤슬’은 “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이라는 뜻의 순우리말로, 고인의 마지막 길이 윤슬처럼 아름답게 빛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예다함 윤슬은 합리적인 핵심 품목을 엄선해 구성한 장례 상품이다. 실속형부터 준프리미엄형, 프리미엄형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해 3월 출시된 윤슬 시리즈는 우수한 품질과 실용성을 인정받으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김도한 더케이예다함㈜ 대표이사는 “KS-WEI에서 The-K예다함이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에 대해 깊은 감사와 큰 보람을 느낀다”며 “예다함은 설립 이래 투명하고 정직한 경영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상조회사의 모범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이 보내주신 진심 어린 신뢰와 응원의 결실이라 생각돼 그 의미가 더욱 값지고 뜻깊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대표이사는 “예다함은 올해도 ‘The-바른, The-다른, 대한민국 상조의 기준점’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품격 있는 서비스로 소비자 중심의 상조문화를 선도하며, 장례 업계의 리딩 브랜드로서 올바른 장례문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동현 기자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