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2

포토이즘 플레이, FNC 아티스트 엔플라잉·피원하모니와 함께한 팝업 성료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포토이즘 플레이, FNC 아티스트 엔플라잉·피원하모니와 함께한 팝업 성료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셀프 포토 브랜드 포토이즘(PHOTOISM)을 운영하는 서북의 체험형 리테일 플랫폼 ‘포토이즘 플레이(PLAY)’가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엔플라잉(N.Flying)과 피원하모니(P1Harmony)와 함께한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포토이즘 플레이는 단순한 촬영 공간을 넘어 K-아티스트와 팬덤을 연결하는 스토리 기반의 브랜드 경험을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이번 팝업은 해당 타이틀을 정식으로 사용한 첫 프로젝트였다. 전체 기획부터 공간 구성, 운영, MD 상품 등 A부터 Z까지 포토이즘이 독자적으로 주도하며 리테일 확장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 망원에 위치한 포토이즘 플레이 매장에서 5월 한 달간 진행되었으며, 5월 8일부터 17일까지는 피원하모니의 ‘8TH MINI ALBUM DUH!’ 콘셉트 팝업이, 이어 5월 20일부터 6월 1일까지는 엔플라잉의 ‘N.Fie BIRTHDAY TO YOU’ 팝업이 각각 운영되었다. 각 팝업 기간 동안 아티스트들이 직접 방문해 공간을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며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순간을 선사했다.

    방문객들은 팝업스토어를 경험한 후 도보 1분 거리 내 위치한 포토이즘 박스(Box)와 컬러드(Colord) 매장으로 이동해 아티스트 프레임을 활용한 촬영을 이어갔다.


    팝업스토어 내에는 아티스트별 콘셉트에 기반한 공간이 마련됐다. 피원하모니의 컴백 콘셉트를 중심으로 한 공간에는 실제 앨범 촬영에 사용된 듯한 침대 소품 등이 배치되었고, 엔플라잉의 경우 마스코트 캐릭터 ‘엔피(N.Fie)’의 10살 생일파티를 테마로 꾸며졌다. 매장 내부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었고, 기존 포토부스 매장으로서의 강점을 살려 하이앵글이 가능한 3가지 포토부스를 콘셉트에 맞춰 세팅했다.

    또한 '엔피아존', '피스존'과 같이 팬들이 인증샷을 찍거나 사진을 꾸미고 편지를 작성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휴식 및 체험 공간이 마련됐으며, 팝업 방문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증정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포토이즘 플레이는 아티스트별 콘셉트를 반영한 다양한 MD 상품(굿즈)도 함께 선보였다. 전국 포토이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티스트 프레임 에셋을 바탕으로, 포토이즘과 아티스트 간의 연결성을 강조한 ‘PHOTOISM EXCLUSIVE MD’를 제작했다. 포토카드 홀더 키링 세트, 렌티큘러 아크릴 키링, 폴라로이드 포토카드 틴케이스 세트, 스마트톡, L-홀더 등 다채로운 제품이 구성되었으며, 일부 품목은 조기 완판되기도 했다.

    서북 관계자는 “평소 IP 콜라보를 통해 포토이즘을 이용해 주신 소비자들에게 리테일 분야로 확장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포토이즘 플레이만의 감도 높은 기획력과 섬세한 디테일을 바탕으로, 단순한 촬영 공간을 넘어 K-아티스트와 팬덤이 교감하는 스토리 기반의 브랜드 경험을 계속해서 제안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토이즘 플레이는 2025년 글로벌 매장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K-콘텐츠와 체험형 리테일의 결합을 통해 국내외 팬들에게 새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