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5일 카카오가 강세다. 카카오는 오전 9시 40분 전일대비 3.8% 오른 4만3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당일 KB증권은 카카오가 하반기까지 출시할 예정인 3가지 신규 AI 서비스를 주목했다. 지난 5월 8일 카카오는 AI 메이트 '카나나'의 CBT를 시작하고 하반기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사용자 동의를 통해 대화 데이터를 수집하여 대화가 쌓일수록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두번째는 '발견' 영역을 도입하여 숏폼 콘텐츠 및 피드의 다양화로 광고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마지막은 OpenAI와 함께 한국형 슈퍼 AI 에이전트 플랫폼을 연내 출시할 것으로 예상한다. 커머스, 핀테크 등 카카오의 생활 밀착형 서비스가 OpenAI의 AI 모델과 결합해 일상생활에 쓰이는 모든 서비스를 아우르는 AI 서비스를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KB증권은 이러한 기대를 바탕으로 목표주가를 기존 4.9만에서 5.5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을 BUY로 유지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도 카카오에 대해 5월 23일 매수의견을 제시하면서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등록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오전 8시 30분에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