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주간 락피쉬웨더웨어 검색량은 지난 4월 27일~5월 3일 최근 1년 내 최대(100)를 나타냈다. 구글 검색 트렌드는 특정 기업 및 브랜드 매출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선행지표다. 구글은 검색량 절대값은 공개하지 않고, 기간별 변화를 0~100 범위로 제공한다.에이유브랜즈는 영국 레인부츠 브랜드 락피쉬의 상표권을 인수한 뒤 사계절 패션으로 리브랜딩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 레인부츠를 중심으로 인지도를 쌓은 뒤 최근 신발과 잡화류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구글 검색량 급증을 두고 에이유브랜즈의 수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발레 의상의 우아함을 일상에 접목한 ‘발레코어(balletcore)’ 패션이 유행하면서 관련 제품군에 속하는 락피쉬웨더웨어의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기 때문이다. 구글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최근 락피쉬웨더웨어의 관련 검색어에는 ‘푸마’ ‘오니츠카타이거’ ‘아디다스’ 등 다른 발레코어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원·달러 환율’도 관련 검색어에 등장해 해외 소비자의 역직구 관심을 반영했다.
에이유브랜즈는 지난달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했다. 시가총액은 약 1800억원으로, 작년 446억원 매출에 124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박이경 한경에이셀 데이터애널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