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데이마스크가 ‘2025 대한민국 고객감동브랜드대상’ 위생용품(마스크)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유한책임회사 칼라컵은 투명 위생 마스크 ‘원데이마스크’를 비롯해 카페 및 베이커리 등 외식 업체에서 사용하는 각종 테이크아웃 제품을 생산·유통·인쇄·제작하고 있다.
원데이마스크는 다양한 외식업체와 주방 등에서 음식을 조리하거나 식품을 다룰 때 착용할 수 있는 투명 위생 마스크로, 별도의 소독 과정이 필요 없는 일회용 국산 PET 소재로 제작된다. 해당 마스크는 안티포그 기술을 장착한 김서림 방지 투명 필름을 사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며, 4.5g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고 편안하며 비말 입자 차단 효과가 우수해 매우 위생적이면서 실용적이다.
또한 별도의 프레임 없이 플라스틱 재질의 본체와 끈으로만 이루어져 있는 제품 구성으로, 식품 제조 시 부품 탈락에 의한 이물질 혼입을 방지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스크린 인쇄 기술을 도입해 로고 및 이미지 인쇄도 가능하게 됨에 따라 홍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유한책임회사 칼라컵 관계자는 “식품 관련 산업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산업에서도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원데이마스크’를 통해 앞으로도 식품위생관리 준수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