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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파리처럼…서울시, 대중교통 브랜드 'GO SEOUL'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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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파리처럼…서울시, 대중교통 브랜드 'GO SEOUL'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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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가 런던의 ‘라운델(Roundel)’, 파리의 ‘RATP’와 같이 대중교통을 상징하는 통합브랜드 ‘GO SEOUL(고 서울)’을 24일 공개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대중교통 통합브랜드를 도입한 것은 서울시가 처음이다.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은 ‘GO SEOUL’을 기후동행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 지하철, 따릉이, 한강버스 등 4대 교통수단을 하나의 브랜드로 묶어 시민들의 탑승·환승 편의성을 높이고 도시미관을 정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브랜드명 ‘GO’는 서울의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무한대 기호(∞)는 끊임없이 연결되고 발전하는 교통망을 상징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시는 지하철 역사, 버스정류소, 따릉이 대여소, 한강버스 선착장 등에 ‘GO SEOUL’ 픽토그램을 적용해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오 시장은 “‘GO SEOUL’이 서울의 대중교통 경쟁력과 도시미관을 동시에 향상시킬 것”이라며 “서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 모두에게 일상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상징적인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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