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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만원 내고 '삽질'…日여행사가 내놓은 이색 관광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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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만원 내고 '삽질'…日여행사가 내놓은 이색 관광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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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의 한 여행사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눈 치우기 체험' 여행상품을 내놓아 눈길을 끈다.

    19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의 보도에 따르면 일본 북부 홋카이도현에 있는 삿포로의 한 현지 여행사는 눈 치우기 투어를 지역 특산품으로 소개했다.


    200만 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삿포로는 세계에서 가장 눈이 많이 내리는 도시 중 하나다. 1년 중 3분의 1은 영하 기온으로 매년 겨울 평균 5m의 강설량을 기록한다.

    '도부 탑 투어'가 제공하는 이 여행은 고객에게 특수 제설 차를 타고 제설 작업을 관찰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체험은 1~6인 기준으로 25만엔(237만원)에 제공되며, 1월부터 3월 초까지 할 수 있다.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레드노트에서는 홋카이도의 여러 홈스테이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제설 트럭을 태워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들은 레드노트에 일본에서 처음으로 눈 치우기를 경험한 소감을 공유 중이다.


    이에 '눈 치우기'가 쇼핑보다 체험을 우선시하는 젊은 중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SCMP는 보도했다.

    현지인들은 지역 주민들에게는 힘든 작업 중 하나인 눈 치우기를 외국인을 위한 수익성 관광 사업으로 발전시킨 해당 여행사의 아이디어에 놀라움을 보인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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