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nture dental lab은 고객에게 품질이 보장된 덴쳐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전원구 대표(35)가 2024년 11월에 설립했다.
전 대표는 치과기공사로 연세의료원, 중앙보훈병원 치과기공소, 치과 10년 이상에 경력을 가지고 있다.
denture dental lab은 틀니의 품질을 보장하고 나만의 맞춤 구강 건강 비서, QR Denture를 개발했다. 핵심 기능은 지식정보, 의료정보. SOS 긴급신고 등이 있다.
블로그와 SNS를 개설해 운영하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제작을 위한 장비 및 시설 구축했다. 이외에도 직접 치과 방문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투자는 아직 받지 않았고 추후 추가 투자 유치 검토할 예정입니다.”
전 대표는 개인 자금, 혁신창업스쿨,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통해 창업에 도전했다. 창업 후 전 대표는 “내가 생각했던 나만의 사업을 하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전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선 및 안정적인 자금 확보, 그리고 전문인력을 통한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시장에서 경쟁력 갖춘 기업으로 자리 잡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denture dental lab은 아이템을 인정받아 광운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참신한 아이디어, 기술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사업화 자금과 창업 준비와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설립일 : 2024년 11월
주요사업 : 고객에게 품질이 보장된 덴쳐 제작
성과 : 혁신창업스쿨, 예비창업패키지 IP디딤돌, 특허출원, 치과기공소 개설, 시제품 제작, 보건소 인허가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