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은 일본 삿포로시와 협업해 삿포로 눈축제 기간 중 스케이트장인 ‘신라면 스마일링크 삿포로’(이하 신라면 아이스링크)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신라면 아이스링크는 일본 삿포로 오도리공원에 조성됐다. 일본 최대 겨울축제인 삿포로 눈축제 기간인 오는 1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농심은 ‘겨울의 매운맛은 더욱 즐겁다’(冬の’辛い’は, もっとたのしい)라는 슬로건 아래 아이스링크에 조형물을 설치하고 ‘신라면 시식 부스’를 마련했다. 시식 부스에는 하루 30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농심은 행사 기간 삿포로 시내 8개 호텔 체크인 고객에게 신라면컵 제품을 제공하는 샘플링 이벤트도 진행했다. 신라면 아이스링크 전용 기념품 판매점을 운영하고, 눈축제 기간에 맞춰 일본 겨울시즌 한정판 패키지로 운영 중인 ‘신라면 윈터 에디션’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현지 소비자 대상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삿포로 눈축제는 매회 170만명 이상의 국제 관광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겨울 축제인 만큼 신라면의 위상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겨울 삿포로 거리에서 스케이트를 즐기는 이색체험을 통해 현지인과 관광객에게 농심 신라면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해 10월 일본 MZ세대의 성지로 알려진 도쿄 하라주쿠에서 신라면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10일 간 약 1만3000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심에 따르면 일본 시장 매출은 최근 5년 간 연평균 약 16% 늘어나고 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