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9.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3.6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31.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6%, 75.1%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최근 3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레인보우로보틱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최대주주 변경 Comment - 메리츠증권, None01월 02일 메리츠증권의 이지호 애널리스트는 레인보우로보틱스에 대해 "삼성전자는 레인보우로보틱스에 대한 지분율 확대와 동시에 한종희 사장 직속의 미래로봇추진단을 설립, 삼성전자의 AI/소프트웨어 기술과 레인보우로보틱 스의 로봇 하드웨어 기술을 접목하여 휴머노이드 개발 가속화할 전망. 지난 5 월 삼성전자의 로봇사업팀 해체 이후 삼성리서치 산하로 배치된 R&D 인력을 추진단으로 재배치할 가능성 존재. 기존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최대주주였던 오준호 CTO가 미래로봇추진단의 단장 및 삼성전자의 고문 역할을 담당할 예정으로 휴머노이드 중심의 개발 방향 방향성 확고해지며 양사의 시너지 효과 기대."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None'를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