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은 ‘2024 경기 산학벤처창업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산학벤처창업 어워드는 벤처·창업 활성화, 산학연협력 등으로 경제성장 및 관련 분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 및 중소기업에 표창을 수여하는 것이다.
경기중기청은 지난 11월부터 도내 창업지원 기관 및 산학연 협력 기관을 통해 업무유공자와 우수기업을 추천받았다. 이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창업 생태계를 이끌어온 중소·벤처기업인, 대학 관계자들을 초청해 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산학연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벤처창업 진흥 부문 유공 38명, 산학연협력 부문 유공 5명 수상자와 관계기관 등이 참석했다.
표창 수여 대상 기업 중 우수사례는 다음과 같다.
2020년 설립된 ㈜바이오소프트는 코로나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차별화된 연구개발을 통해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여러 특허를 등록하는 등 회사를 성장시켜 고용 창출과 기술 개발로 지역사회 경제 개발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벤처창업 진흥 유공 장관 표창받았다.
또 ㈜씨에스이노베이션은 수원대학교와 산학 협력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학 협업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해 연구성과를 내고, 지역 중소기업 연구·개발 산업 인턴 사업에 참여하여 대학생들을 인턴으로 고용하는 등 산학 협력의 유공을 인정받아 산학연협력 장관 표창받았다.
조희수 경기중기청장은“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벤처창업과 산학연 활성화를 위해 열정을 다해준 중소기업인 여러분들과 우수 지원기관, 공로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벤처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서 다양한 정책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네트워킹을 활발히 이어 나가는 등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