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의 도시’ 전주에 16번째 신라스테이가 지난 10일 문을 열었다.
신라스테이 전주는 지하 3층부터 지상 11층 규모로, 총 210개 객실과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 루프탑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세탁실 등의 부대시설로 구성된다. 특히 11층 루프탑 라운지에는 한옥의 인테리어 요소를 반영한 전통 컨셉의 ‘모던 한식 바’를 조성, 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주의 전통미를 세련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적 특색이 가미된 한식 안주와 전통주를 선보인다.
루프탑 라운지는 한국적 미의 기본 요소인 점·선·면을 모티브로 설계해 전주 한옥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 공간은 ‘선’을 표현할 수 있는 한옥의 ‘문살’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낮에는 자연 채광이 어우러져 한국적인 느낌이 나는 한편, 저녁 시간에는 문살과 간접조명이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창가 쪽은 한옥의 ‘툇마루’를 모티브로 하여 모던한 분위기의 좌석 공간을 기획하는 등 루프탑 라운지 공간 곳곳에서 전통미가 느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루프탑 라운지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재해석한 한식 안주와 전통주를 메인으로 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주류를 판매한다. 시그니처 메뉴인 ‘주안상’은 주류와 어우러지도록 △주전부리, △한우 감태 육회, △문어 달구지(‘다리’의 방언) 튀김, △등갈비 떡볶이 등의 안줏거리가 한상차림으로 제공되는 메뉴다. ‘술을 대접하기 위해 차린다’는 의미에 맞춰 색 조화, 플레이팅 등 보임새에도 신경을 써 인스타그래머블한 기념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메뉴는 전주 특산품 위주로 구성되며, 계절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품 메뉴로 △베이컨 꽈리고추 튀김, △베이컨 김치 지짐 등 전통 한식을 재해석하면서도 전통주와 페어링 되는 안주 메뉴들을 준비했다. 주류는 이색적인 주류 경험을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막걸리를 우유, 얼음과 함께 갈아서 만든 ‘막푸치노’, △막걸리와 배 음료를 섞어 샤베트처럼 즐기는 ‘배막샤’ 등 전통주를 활용한 개성 있는 메뉴들로 구성했다.
오픈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신라스테이 전주 투숙객을 대상으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벤트 기간 동안 기념품으로 제공하는 고객의 사진이 담긴 오픈 기념 포토 카드를 비롯해 신라스테이 전주에서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신라스테이전주, #신라스테이루프탑라운지, #신라스테이 포토 카드)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되며, 마감 후 추첨을 통해 신라스테이 전주 1박 숙박권(2명),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 인형(6명), 신라스테이 텀블러(8명)를 증정한다.
신라스테이 전주 오픈으로, 전주뿐만 아니라 전북 지역 관광이 한 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풍부한 문화 관광 자원에 비해 관광 수요를 충족할 만한 호텔이 부족한 상황에서 브랜드 호텔인 신라스테이가 진출함으로써 인근 전주한옥마을을 비롯한 전주 지역 관광객 증가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전주뿐 아니라 전북 지역 방문객들에게 품질 높은 숙박의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다.
이에 신라스테이 전주는 지역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인근 지역 맛집 식당 및 유명 관광지와 연계한 객실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전주 한옥마을 내 감성 넘치는 기념사진 촬영으로 유명한 ‘경기전 옆 사진관’ 이용권이 포함된 ‘경기전 옆 사진관 X 신라스테이’ 객실 패키지,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현대옥 전주시청점’ 식사권이 포함된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투어 1탄, 현대옥’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경기전 옆 사진관, 현대옥과 연계한 패키지는 내년 2월까지 이용 가능하며, 신라스테이는 향후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패키지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신라스테이 전주 오픈을 기념해 △객실(1박), △조식(2인), △굿 럭 피쉬 마그넷 1세트 혜택을 포함한 ‘그랜드 오프닝 패키지’도 출시한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지역 관광 상품과 연계한 객실 패키지를 지속 개발해 전북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