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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크 기업 노머스, 3분기 영업익 '흑자 전환'…"해외 매출 상승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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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크 전문기업 노머스(knowmerce)가 3분기 매출 264억원, 영업이익 37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오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9.5%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전 분기(2분기) 대비로는 각각 54.9%, 96.9% 늘었다.

2019년에 설립된 노머스는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 플랫폼 '원더월'과 '프롬'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중 43.7%는 콘서트, 팬미팅 등에서 나왔다. 아티스트 팬덤 플랫폼 매출 비중은 지난해 12.7%에서 점차 늘고 있다.

회사 측은 "3분기 실적이 잘 나온 건 공연, 플랫폼, 굿즈(MD) 등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성장한 덕분"이라며 "최근 프롬이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4분기 실적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했다.

프롬은 아티스트와 팬이 프라이빗하게 대화할 수 있는 '프롬 메시지', 아티스트의 콘텐츠·앨범·MD를 비롯해 팬이벤트나 공연 티켓까지도 구매할 수 있는 '프롬 스토어', 아티스트와 팬의 공개 소통 공간 '프롬 채널', 여러 단독 혜택을 제공하는 팬클럽 서비스 '프롬 멤버십'을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고도화로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노머스 관계자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423억원 중 해외 매출이 209억원을 기록할 만큼 해외 사업에서 강세를 보여왔다"며 "K아티스트의 IP가 원활하게 확대되고 있어 공연-팬서비스-MD를 잇는 록인 효과도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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