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사의 자체브랜드(PB) 상품 가격이 제조원과 업체별 정책에 따라 크게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생수, 소시지, 즉석밥, 우유, 화장지 등 5개 품목의 PB 상품 가격 분석 결과를 24일 공개했다. 분석 결과 생수(2L)는 대형마트들이 100mL당 17~18원에 판매하는 데 비해, e커머스인 쿠팡의 100mL당 가격은 26원이었다.
비엔나소시지는 돼지고기 함량과 제조원, 유통 방식에 따라 가격이 달랐다. 롯데마트의 비엔나소시지는 10g당 120원으로 이마트(10g당 136원)보다 다소 저렴했으나 돼지고기 함량이 90.7%로 이마트 상품(93.3%)에 비해 낮았다. 즉석밥은 이마트와 SSG닷컴이 100g당 429원으로 같았고, 롯데마트는 472원으로 다소 비쌌다. 쿠팡이 412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우유 100mL당 가격은 쿠팡이 236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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