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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에 온화한 날씨까지…올해 빼빼로데이 대박 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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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업계가 연중 최대 대목인 '빼빼로데이'(11월11일)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빼빼로데이가 평일에 자리한 데다 온화한 날씨까지 받쳐준 덕이다.

12일 GS25에 따르면 이달 1∼11일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9.2% 증가했다. 11일 당일만 보면 78.9% 늘었다. 특히 오피스(사무실) 상권에 있는 매장의 매출이 257.5% 급증하며 전체 성장세를 견인했다.

GS25는 또 자사 캐릭터인 '무무씨와 친구들'을 활용한 다양한 차별화 빼빼로 상품이 인기를 끌며 매출 개선에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관련 매출이 이달 1∼11일은 50%, 11일 당일은 100% 각각 증가했고 이마트24는 각각 6%, 49% 늘었다.

오피스는 물론 대학가와 산업지대 등 다양한 상권에서 반응이 좋았다. 매출이 높은 시간대는 퇴근 시간대인 오후 5∼8시, 출근 시간대인 오전 7∼9시로 각각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이처럼 올해 빼빼로데이 영업이 호조를 보인 데에는 요일 지수와 날씨 요인이 크다고 본다. 빼빼로데이는 연인뿐만 아니라 직장동료나 친구들과도 함께 하는 문화로 자리잡은 만큼 출근이나 등교를 하지 않는 주말보다 평일에 걸쳐 있을 경우 더 흥행하는 경향이 있다.

지난해는 이벤트 당일이 토요일인 데다 한파까지 겹쳐 매출이 전년 대비 10% 넘게 빠지는 등 크게 부진했다. 이에 비해 올해는 평일(월요일)에 날씨마저 포근해 편의점을 찾는 발길이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고객의 눈길을 끄는 차별화 상품과 요일, 날씨 등 여러 요건이 맞아떨어지며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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