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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1276억' 잭팟 터졌다…"변우석 모델로 쓴 이유 있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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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이 지난 7월 선보인 신메뉴 ‘교촌옥수수’ 출시 효과 등을 등에 업고 7분기 만에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5% 늘어난 1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2022년 4분기(1289억원) 이후 최고 매출이다.

영업이익은 76억원으로 10.7% 감소했다. 다만 99억원 영업손실을 냈던 직전 분기와 대비해선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복날 등 여름 성수기에 따른 소비자 판매량 증가가 매출 증대 배경으로 꼽힌다. 특히 지난 7월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교촌옥수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매출 상승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해외사업을 강화하면서 수출액도 늘었다. 3분기 말 기준 해외 가맹점 규모는 7개국 77개에 달한다. 교촌 주문 앱(애플리케이션) 활성화(누적 회원 수 586만명), 메밀단편, 소스, 수제맥주, 친환경 패키지 등 각종 신사업의 호조세 또한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매출 증가와 함께 2분기 당시 직영 전환이 완료된 일부 가맹지역본부(지사) 이익이 개선됨에 따라 영업이익도 전 분기보다는 늘었다.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을 지난 7월 완료하면서 생긴 일회성 비용(70억원)을 빼면 지난해 3분기보다도 개선된 실적을 보인 셈이다.


교촌에프앤비는 연말 성수기가 낀 올 4분기에도 실적 흐름이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달 배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선보인 신규 광고 효과가 브랜드 인지도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앞서 교촌치킨은 내리막을 걷는 실적 반등을 위해 2016년 배우 이민호 이후 자제하던 스타 마케팅을 변우석 기용으로 약 9년 만에 재개했다.

10월 한 달간 역대급 흥행을 보였던 프로야구(KBO리그)의 포스트시즌 등 각종 가을 스포츠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던 부분도 긍정적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국내 사업이 꾸준히 성장세를 띠고 있고 해외사업 및 신사업도 꾸준한 호조세를 보이며 22년 4분기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며 “4분기에도 신메뉴 광고 효과와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경영 효율화, 그리고 지속 확장 중인 글로벌사업 등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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