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해 3분기 매출 2조3256억원과 영업이익 91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4%, 4.8% 증가했다.
7월 비우호적인 날씨와 소비심리 위축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지만 1~3분기 누적 영업이익(2000억원)은 여전히 전년보다 1% 감소했다.
3분기에도 우량 신규점의 개점이 꾸준히 이어졌으며 특히, 두바이 초콜렛, 생과일 하이볼, 압도적 간편식, 득템 시리즈 등 업계 트렌드를 이끄는 차별화 상품들이 빅히트를 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또한, 꾸준한 사업 효율화를 추진해 고정비(임차료, 물류비, 인건비 등) 증가율이 둔화되며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BGF리테일은 "앞으로도 점포 매출 향상을 최우선으로 양질의 신규점 오픈을 지속하고 상품 및 서비스 차별화와 비용 안정화를 통해 질적 성장에 초점을 둔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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