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80.63

  • 0.00
  • 0.00%
코스닥

680.67

  • 0.00
  • 0.00%
1/3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고주파 미용기기를 사용한 금나노 앰품 개발, 수출촉진 하는 ‘더마솔루션’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더마솔루션은 필러, 리프팅실, 보톡스, 미용기기 등을 제조·유통하는 스타트업이다. 박은서 대표(41)가 2021년 10월에 설립했다.

박 대표는 2013년부터 피부미용에 관심을 가져 메디컬, 미용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그 배경으로 2017년에 화장품, 의료기기 판매업을 시작했다.

“10년간 미국, 중국, 태국 등 전 세계를 다니며 90여 건의 강의를 하면서 K-뷰티를 알리고 테크닉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큰 노력을 했습니다. 더마솔루션은 K-뷰티를 전 세계에 알리고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 주는 사명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리프팅실 브랜드 ‘화이트로사’와 필러 ‘아놀브’를 비롯한 얼굴의 주름과 탄력을 되살려주는 성형외과 인기시술 상품을 자사 브랜드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국내외 바이어, 병원 등에 유통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5대 시장과 기타 시장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더마솔루션은 해외 시장 판로 개척에 노력한 결과 2021년 대비 2024년 매출이 1,500%가 증가했다.

“제품은 KFDA, CE, GMP, ISO 등 메디컬 분야의 권위 있는 인증을 획득했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인정받은 제품들입니다. 더마솔루션은 차별화된 품질과 정확하고 안전한 제품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에도 더마솔루션의 철학과 원칙이 깃들여져 있어 많은 사람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마솔루션은 최근 얼굴의 주름과 탄력을 되살려주는 성형외과 인기 3종 시술 중 하나인 실리프팅 상품과 필러를 개발했다. 박 대표는 “실리프팅 상품인 ‘화이트로사’는 우리 연구 개발팀이 자체 디자인 및 개발을 했다”며 “최상의 품질 유지를 위해 인증 기준에 맞춰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부의 수축을 도와주는 PDO라는 고분자물질을 실로 피부에 주입하는 시술로 깊고 진한 주름까지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분해되는 녹는 실로 만들어져 부작용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또한, 필러 상품인 ‘아놀브’는 팬 곳을 채워 평평하게 하거나 볼륨을 키우는 등의 탁월한 볼륨 증대 효과로 주름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더마솔루션은 3가지 차별화된 제조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미백효과와 피부노화 방지에 좋은 글루타치온 상품과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이트로사의 경우 톱니구조의 특수표면 몰딩 기법으로 갈고리처럼 피부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보다 단단하게 고정돼 뛰어난 고정력과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KING COBRA 제품은 양방향 360도 6D 입체 돌기를 가진 리프팅 실로써 기존에 사선 돌기 실과 다른 형태로 더욱 강력한 고정력과 탄력적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놀브필러 또한 15년간의 임상 실험을 통해 안정성과 효과가 인정된 브랜드다. 3가지 핵심기술로 바이패직(레스틸렌)과 모노패직(쥬비덤)의 장점을 모두 갖췄다. 더마글루타치온은 검증된 프리미엄 원료로 많은 연구를 통해 엄선된 원료만으로 제작됐다. 박 대표는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로 피부관리와 미용을 도와 피부 유형과 필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택하고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더마솔루션에서는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 SNS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국내외 전시회와 박람회 참여를 통해 많은 바이어들에게 더마솔루션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11월에 열리는 홍콩 전시회와 내년 초에 열리는 두바이 전시회에 참여해 개발한 신제품을 더 많은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수출 확대를 할 계획입니다.”

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피부미용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직접적인 미용 시장에 뛰어들어 많은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싶다고 생각해 창업하게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미용 분야에 대한 깊은 관심과 열정이 있었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새로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항상 연구하였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미용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차별화된 기술과 가치를 창출하고 미용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더마솔루션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박 대표는 “처음 제품을 출시하고 메디컬 분야에서 권위 있는 인증을 받았을 때, 제품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며 품질을 보증받을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제 시장에 진출해 제품을 알렸다.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때 큰 만족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더마솔루션은 경영지원팀, 마케팅기획팀, 해외사업팀, R&D팀에서 7명이 재직 중이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박 대표는 “미용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지속해서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반영해 제품과 서비스를 혁신해 나갈 것”이라며 “미용 산업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고객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마솔루션은 올해 가톨릭관동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초기창업패키지는 공고기준 당시 3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지원 사업으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아 자체적으로 연구한 금파티클을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신제품 명은 ‘골드 큐라’이며 피부의 탄력, 미백,여드름 등 피부의 여러 가지 문제들을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주관기관으로부터 창업 공간, 창업기업 성장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등의 지원도 받는다.

설립일 : 2021년 10월
주요사업 : 필러, 리프팅실, 보톡스 , 미용기기 등 상품 제조·유통
성과 : 유럽 CE 2764, ISO13485, GMP 인증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