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조수빈 큐레이션’에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리뷰 영상이 지난 23일 업로드 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로 조성된 DK아시아의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독창적 가치와 철학을 압축적이면서도 깊이 있게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4만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조수빈 큐레이션 채널은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한강 조망 왕좌 아파트 반포 ‘디에이치 클래스트’ 등 고급 주택과 아파트만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채널로 전체 조회수는 1,788만회에 달한다.
이번에 조수빈 큐레이션 채널을 통해 리뷰 된 DK아시아의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역시 단지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이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고스란히 담겼다. 영상은 약 20여 분에 달하며, 세부 챕터로는 고급 아파트의 리조트 같은 디자인, 자연과 조경의 조화로운 연결, 아파트 조경과 주거 문화의 변천, 로열파크씨티의 커뮤니티 공간과 고급 주거 문화, 고급 아파트의 발전에 대한 소감 등으로 구분했다.
영상 속 조수빈도 기존의 호평에 부응하며 차별화된 상품에 감탄사를 연달아 쏟아냈다. 단지 안으로 들어와서는 이국적인 조경과 20m가 넘는 아름다운 소나무가 어우러진 정원을 걷는 순간 "새로운 세상으로 들어온 것 같다"고 감탄했다. 여기에 동서양의 조화를 이루며 소나무와 기하학적 정원이 어색하지 않게 어우러졌다고 말했다. 전체적으로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그 안에 변주를 줘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조건에도 부합한다는 소감도 밝혔다. 샤넬 향수의 원료로 사용되는 은목서와 정성껏 관리된 훈련목이 조화를 이루며, 마치 오랜 세월 동안 가꾸어온 듯 한 아파트 조경의 품격에 대한 느낌도 고스란히 전달됐다.
특히, 조수빈은 강남 등 지금까지의 소개한 아파트가 ‘4세대’라면,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진화를 거듭한 ‘5세대’ 아파트라고 설명했다.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단순한 고급 아파트를 넘어 ‘리조트 같은 아파트’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 한 단계 더 나아갔으며 장인이 정성을 다해 한땀 한땀 수작업으로 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실제 대한민국 최초의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로 조성된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영상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조경과 조경 시설에 있어서 수목원보다 더 수목원답게 조성했다.
여기에 6성급 호텔 수준의 수영장과 최고층에 조성된 스카이라운지, 국내 최초 단지 내 복층형 인도어 골프 연습장, 영상미와 음향에 있어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영화관도 둘러봤다. 스카이라운지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야경도 영상에 담겼다. 무엇보다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를 공간을 고급스럽게 만드는 것을 넘어 체험 자체를 고급스럽게 만드는 시설이 가득한 5세대 한국형 하이엔드 아파트라고 밝혀 주목을 끌었다.
조수빈은 영상 말미에 ‘많은 경우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무엇을 원하는 지도 모른다’는 라는 스티브 잡스 애플 창업자의 말을 인용하며 세계인의 삶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킨 스티브 잡스의 말을 통해, 사람들의 숨겨진 니즈를 먼저 발견하고 그에 맞춘 주거 환경을 제시한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철학을 강조했다. 즉, 공공이 아닌 민간이 주도해 사람들의 니즈를 정확히 예측하고 실현해 리조트를 통째로 옮겨 도시를 만들었다는 의미를 강조한 것이다.
한편, 조수빈 큐레이션 채널은 5개 테마가든인 로열파크 개장에 맞춰 완성도가 더욱 높아진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일상을 브이로그로 찍어 추가로 리뷰 할 예정이며, 그 영상은 11월 공개할 예정이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