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는 이달 온·오프라인 화장품 판촉 행사에 참여한 협력사의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배 가까이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컬리는 지난 10일부터 12일간 사상 첫 오프라인 뷰티 행사인 ‘컬리뷰티페스타’와 온라인 ‘뷰티컬리페스타’를 동시에 진행했다. 기획전에는 411개 브랜드가 참여해 4400여 개 제품을 최대 82% 할인 판매했다.
오프라인 행사 방문 고객은 2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중소 신진 브랜드 전체 거래액은 지난해 행사 대비 6.6배로 뛰었다. 고급 브랜드 거래액도 2.6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온라인 컬리몰의 하루평균 방문자는 5배 이상 늘었다. 전미희 컬리 상품마케팅본부 뷰티컬리그룹장은 “2만여 명이 즐긴 뷰티 축제의 열기가 온라인으로 이어져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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