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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테넌트 갖춘 반도건설 고양장항 브랜드몰 ‘시간(時間)’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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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상가 분양시장에서 수요를 견인하고, 빠른 상권 활성화를 가져오는 키 테넌트 중요성은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다.

키 테넌트(Key tenant)란 고객을 끌어들이는 핵심 점포를 의미한다. 개별 점포로도 충분히 집객력이 높은 유명 식당, 대형서점, 마트 등이 대표적이다.

이용객들은 주요 점포를 토대로 해당 상가를 인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키 테넌트의 입점 여부는 상가의 인지도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 키 테넌트 점포는 대부분 5년에서 10년까지 장기간 임차계약을 유지하는 특징을 갖춰 공실 위험이 적고, 상품 안정성은 높다.

반도건설이 고양 장항지구에서 분양 중인 브랜드 상업시설 ‘시간(時間)’은 경쟁력 높은 키 테넌트를 갖춰 눈길을 끈다. 대형서점, 셀렉다이닝, 키즈컨텐츠, CAR 디테일링샵 등 트렌디하면서도 생활에 밀접한 MD구성을 통해 불확실성을 낮추고 수익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집객력을 높이는 직영몰(계획)과 함께 마스터리스(5년 확정 수익보장 계획) 및 준공 후 상권 활성화를 고려한 ‘안심임대 지원 프로그램(계획)’을 통해 높은 안정성과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 여기에 계약금 연 5% 이자 지원제(계획) 등 금융혜택도 더해 눈길을 끈다.

고정수요도 주목 된다. ‘시간(時間)’은 1,694세대 규모의 대단지인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고정수요를 품고 있다. 여기에 장항지구 약 1만1,000세대에 달하는 주거단지들의 수요가 전망된다. 또 연간 약 600만 명 규모의 연중무휴 호수공원 나들이 수요와 KB리브온·KB카드 빅데이터에 따른 유동인구 약 3,500만명에 따른 수요도 기대된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고양시 3대 호재로 손꼽히는 GTX-A 노선, 1기 신도시 재건축, 일산호수공원 새단장 등 개발에 따른 수혜가 집중된 단지다. 또한 고양 장항지구에서 유일하게 일산호수공원과 한강 조망(일부)이 가능한 입지 장점뿐 아니라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영상밸리 등 개발 사업지로 둘러싸여 있어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아울러 ‘시간(時間)’이 조성되는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반도건설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가 처음으로 적용된 주상복합단지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49층 6개동, 전용 84·99·170㎡ 총 1,69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부동산시장 불황 속에서도 1순위 청약에만 1만 105건이 접수된데 이어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한편, ‘시간(時間) &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8년 7월 예정이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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