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라스가 ‘2024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건축(코팅유리) 부문을 수상했다.
유리 전문 브랜드 한글라스는 1989년 LX글라스가 론칭 한 유리 대표 브랜드로, 고기능성 코팅유리를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LX글라스는 1957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유리 전문 기업으로, 품질 경영을 핵심 과제로 삼아 체계적인 품질 관리에 힘써왔다.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해 품질, 환경, 안전보건 시스템을 운영하며, 유리 관련 다수의 인증을 통해 제품의 전문성을 확립해왔다.
LX글라스는 제조실행 시스템(H-MES)과 사내 표준을 연동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생산성을 관리하며, 통합경영시스템(IMS)을 구축해 무재해, 생산성 향상, 고품질 제품 공급 등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LX글라스 기술연구소는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공인시험 검사기관으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시험 분석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유리 품질의 고급화와 기능성 유리 개발 등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LX글라스 관계자는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된 품질 관리 시스템과 최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이 인정하는 품질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