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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사업 제안 전략 생성"...KT, 내부 AI 경진대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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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임직원의 인공지능(AI) 활용 역량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생성형 AI 프롬프트 경진 대회 ‘크롬프톤’을 열었다고 20일 발표했다.

크롬프톤은 KT와 프롬프트, 해커톤의 합성어로 KT 임직원들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롬프트를 개발하는 경진 대회다. 프롬프트는 AI 모델이 특정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시하는 명령어다.

이번 대회는 반복되는 사무 업무를 AI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우수 평가를 받은 프롬프트는 전사로 확산해 생산성을 높이기로 했다. 범용성을 높이기 위해 워드, 엑셀 등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과 출품작을 연계해야 한다는 조건을 붙였다.

지난달부터 진행된 예선을 통과한 20개 팀이 KT 원주연수원에서 오프라인 워크숍 형태의 본선을 1박 2일 동안 치렀다. 본선에서는 상위 7개 팀이 출품작 발표·시연을 통해 최종 심사를 받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임직원들이 프롬프트의 기술적 완결성 등을 직접 평가했다.



대상은 사업 제안 전략을 주제로 프롬프트를 개발한 ‘T3’팀이 수상했다. 이 팀이 개발한 프롬프트는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에서 발주하는 사업 기회를 빠르게 포착하고 분석해 사업 제안 전략을 만들어준다. 비교적 복잡한 제안 업무에서 생산성을 높였다는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T3팀은 충남충북광역본부 소속 사원, 과장, 부장 등 다양한 직급으로 구성됐다.

최우수상은 반복 메일 발송 업무를 주제로 프롬프트를 개발한 ‘AI크리처’팀이 받았다. 수신자가 많아 시간이 오래 걸렸던 메일 발송 업무를 자동화해준다. 메일 발송에 국한되지 않고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라면 쉽게 응용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AI크리처팀은 비개발 부서 직원들로 이뤄졌지만 평소 업무 중 느꼈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프롬프트 활용법을 배웠다는 설명이다.

진영심 KT 인재실 인재육성담당(상무)은 “크롬프톤을 통해 직원들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했다”며 “최종 선발된 프롬프트를 실제 업무에 적용해 혁신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도 지속 협력해 AI 혁신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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